ADVERTISEMENT

SNL 출연한 이재명 빵 터졌다 "말죽거리 잔혹사 보단 아수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주 기자가 간다' 코너 진행자 김현영. 국회사진기자단, SNL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주 기자가 간다' 코너 진행자 김현영. 국회사진기자단, SNL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의 코미디 프로그램 'SNL'에 출연했다. '주 기자가 간다' 코너에 나온 이 후보는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아수라'와 관련한 질문을 받고 폭소했다.

6일 이 후보는 주 기자(김현영)가 진행하는 인터뷰에서 "휴가 때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와 아수라 중 하나만 본다면"이라는 질문에 큰 웃음을 터뜨렸다. 이 후보는 "둘 다 안 보고 싶다"라며 즉답을 피했으나, 이어 "이미 둘 다 봤다. 아수라가 더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는 이 후보와 과거 연인 관계였다고 주장하는 배우 김부선씨가 출연한 작품이다. 영화 '아수라'는 가상의 '안남시'를 배경으로 한 안남시장의 비리를 다루는 영화로, 최근 대장동 의혹과 맞물려 각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역주행 중인 작품이다.

이 후보는 민주당 대선 경선에서 경쟁한 후보들과 관련한 질문도 받았다. '물에 빠진 이낙연 전 대표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중에 누구를 먼저 구하겠느냐'는 질문에 이 후보는 "제가 차라리 물에 빠지겠다"고 답했다. 한 명만 골라야 한다는 계속되는 질문에 이 후보는 "이낙연 전 대표님을 먼저 건져드려야겠다"고 답했다. "정치 구도를 생각하면 이 전 대표님을 먼저 건져드려야 한다"는 게 이 후보의 생각이다.

'다시 태어나도 지금 아내와 결혼하겠느냐'는 질문에 이 후보는 "저는 그러고 싶다"라면서도 "제 아내는 다시는 그렇게 살고 싶지 않다고 한다. 상처가 좀 많다. 그래서 반드시 다시 결혼해야겠다"고 답했다.

인턴 기자를 연기하는 '주 기자가 간다' 코너에는 심상정 정의당 후보를 비롯해 국민의힘 경선에서 격돌한 윤석열 후보와 홍준표 의원 등이 출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