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설&부동산] 멀티 해비테이션 주거 개념 생활형 숙박시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마이애미 정선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120-6번지 일원에 자리한 생활형 숙박시설 ‘마이애미 정선’이 멀티 해비테이션(Multi-Habitation) 트렌드를 주도할 기숙사형 주거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멀티 해비테이션은 다른 지역에 각각 집을 마련해 양쪽 모두 거주하는 주거 트렌드 개념으로 미국, 유럽 등에서 보편화됐다. 국내에도 워라벨 중시, 주 5일 근무제 등으로 멀티 해비테이션을 선호하는 수요자가 늘고 있다.

‘마이애미 정선’은 뛰어난 입지 조건을 갖춘 덕에 세컨하우스를 원하는 젊은 세대나 서울 등지에 본가가 있으면서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등 정선에 있는 관광업 종사자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대지면적 2225㎡에 지하 4층∼지상 10층, 1개 동, 생활형 숙박시설 261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평균 전용면적은 A~G 타입 24.66~27.53㎡ 등이다. 10월 준공 예정이다.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입구 인근에 있어 하이원 스키장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카지노, 골프장, 워터파크 등이 단지 반경 3㎞ 내에 있다. 중앙고속도로, 38번 국도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이 쉽다. 동해고속도로, 7번 국도 등을 통해 동해안에도 쉽게 갈 수 있다. 고한사북 공용버스터미널, 기차 태백선 고한역도 가깝다.

문의 02-2058-4988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