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대학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국제화 전략은...제5회 대학혁신지원사업 웨비나 컨퍼런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국대학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K-에듀 국제화 전략 모색을 통해 우리나라 미래 고등교육 혁신 방향을 논의하고자 마련된 웨비나(웹+세미나) 행사가 25일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주최로 부산에서 개최됐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회장 김석수·부산대 기획처장)는 25일 오후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제5회 대학혁신지원사업 웨비나(Webinar)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급변하는 사회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대학이 지향해야 할 혁신방안을 논의하는 협력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시작된 「대학혁신지원사업 Webinar 컨퍼런스」가 5회째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교육과정 혁신을 통한 대학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K-EDU 국제화 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코로나19의 철저한 방역 관리를 위해 현장에는 행사 진행을 위한 최소인원만 참석하고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관심 있는 누구나 온라인 참여가 가능하도록 했다.

김석수 총괄협의회장(부산대 기획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첫 번째 세션(Session1)에서는 이기정 전(前)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위원회 위원장이 ‘K-EDU 국제화 전략’을 주제로 발표했고, 반재훈 고신대 원격교육지원센터장과 박경훈 창원대 기획처장이 패널 토론자로 참여했다.

두 번째 세션(Session2)에서는 ‘교육과정의 혁신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에 관한 이혜정 교육과학혁신연구소장의 발표가 이어졌으며, 노성여 동명대 Do-ing교육센터장과 김용운 경남대 교육혁신본부장이 패널로 토론했다. 세션 좌장은 김회용 부산대 교육학과 교수가 맡았으며, 모든 세션 종료 후 플로어(Floor) 참여자를 대상으로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