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열린민주 “김의겸 별도 조치 안 해…권익위, 무책임·형식적 조사”

중앙일보

입력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 임현동 기자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 임현동 기자

열린민주당이 국민권익위원회의 부동산 거래 조사 결과 의혹이 제기된 김의겸 의원에 대해 별도 조치를 취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성회 열린민주당 대변인은 24일 입장문을 내고 “열린민주당 지도부는 이번 권익위원회 발표에 새로운 내용이 없다는 점과 김 의원의 해명이 사실에 부합하는바, 김 의원에 대한 별도 조치는 취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흑석동 상가 건물 매입 과정에서 업무상 비밀 의혹을 제기한 권익위 조사 결과에도 이의를 제기했다. 김 대변인은 “권익위 내용 확인 결과 새로운 내용 없이 기존 주장을 옮겨 적은 것에 불과하다”며 “아무런 추가 정황이나 근거 없이, 기존 문제 제기가 있었으니 조사를 한다는 식의 형식적이고 무책임한 조사결과를 보내온 권익위의 태도를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또 “열린민주당은 지난해 후보 선정 과정에서 이와 관련한 김 후보의 해명을 검증해 문제가 없다고 판단해 후보로 선정한 것”이라며 “유권자와 당원들도 그 결과를 알고 김 후보를 선택했다”고 강조했다.

앞서 권익위는 전날 부동산거래 전수조사 결과 법령 위반 의혹 소지가 있는 국민의힘 의원 12명(13건)과 열린민주당 의원 1명(1건)을 정부합동특별수사본부에 수사 의뢰했다.

권익위는 ‘업무상 비밀을 이용한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김 의원의 경우 새로운 의혹이 드러나지 않았지만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특수본에 사건을 송부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김 의원은 전날 입장문을 내고 권익위의 발표 내용을 반박했지만, 당적 문제는 당의 결정에 따르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