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za] 광동제약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4면

◆ 광동제약은 비타500 모델인 가수 이효리씨가 20일 자신의 모교인 서울 서문여고를 방문해 수험생 후배들을 응원하고 비타500 제품을 선물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광동제약이 수능 수험생을 대상으로 진행중인 '비타500 마시고 수능 500점 맞고'란 이벤트의 하나다.

◆ 동영상 네트워킹 업체인 오메가텐더는 필리핀 정보통신부가 발주하는 '필리핀 전자정부 구축'사업권을 따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열린 계약식에는 이규행 오메가텐더 회장과 레먼 살레스 필리핀 정통부 장관이 참석했다. 필리핀 정부는 오메가텐더의 네트워크 솔루션인 '오메가서비스'를 도입해 정부 부처는 물론 각국 주재 대사관.영사관, 그리고 정부가 인증한 기업을 글로벌 네트워크로 연결할 계획이다.

◆ 한국수입업협회(회장 권순한)는 2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이집트.모로코.나이지리아.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아프리카 4개국에 통상사절단을 파견한다. 국내 30여개 수입업체 대표들로 구성된 사절단은 방문국과의 교역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 현지 기업인과의 상담 등을 할 예정이다.

◆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제3회 대학생 광고 공모전' 응모 신청을 받는다. 이달 31일까지 신청하고 다음달 14일까지 완성작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신재생에너지 등 공사가 하는 사업이나 사회공헌 활동 등을 알리는 주제로 만들어야 한다. 2년제 이상 대학 재학생이나 졸업생이 4명까지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 제일건설은 금융사업 진출과 사업다각화를 위해 미래창업투자㈜를 설립했다고 22일 밝혔다. 미래창투는 유망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직접 투자를 하고 인수합병(M&A)에도 나설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