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세균 측 "이재명, 文에 반역"…윤희숙 "풉, 어느 시대 사세요"

중앙일보

입력

윤희숙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 임현동 기자

윤희숙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 임현동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희숙 의원은 14일 정세균 국무총리를 향해 "그 당은 지금 어느 시대에 사시느냐"고 말했다. 앞서 정 총리 측이 이재명 경기지사의 전 도민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을 비판하며 "문재인 정부에 대한 반역"이라고 한 것을 두고서 한 말이다.

윤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서 "어이없다 못해 코믹하기까지 한 말을 비장하게 하는 사람 앞에서 '풉!!'하게 된다. '이런 말잖은 말에 제대로 웃어주는 것도 아깝다' 같은 심리"라며 "이재명 지사가 영화 기생충의 송강호에게 8만원을 주면 이선균이 삐져서 세금을 안 낼 것이라 말하는 장면이 저의 '풉 순간'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세금이 무슨 선택사항인 것처럼 말하는 대선후보도 우습지만, 분노가 폭발할 때 나타나는 조세 저항이 기본소득 8만원 때문에 발생할 것이라 말하는 천연덕스러움은 어지간한 개그맨 저리가라였다"며 "오래 기억에 남을 명장면"이라고 했다.

이어 "그런데 어제 이것을 능가하는 '풉 순간'이 또 탄생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의 다른 시·도와의 형평 문제에 대해 이 지사가 '아프리카와 비교하냐'고 발언한 것"이라며 "정말 막 나가는 것이 뭔지 몸소 보여주는 놀라운 분"이라고 꼬집었다.

윤 의원은 "그러나 뭐니뭐니해도 최고의 '풉 순간'은 정세균 후보였다"며 "이게 '문재인 정부에 대한 반역'이라는데, 잘못된 정책이면 '국민에 대한 반역'이지 갑자기 왜 문 대통령이 나오느냐"고 했다.

그는 "왕조시대를 방불케 하는 ‘보스에 대한 반역’을 입에 담는 것은 단지 시대착오가 아니라, 이들의 정치가 국민이나 민주주의는 애초에 안중에 없었다는 것이 핵심"이라며 "'보스에 줄을 서 이권을 나눠 먹는 패거리 정치'일 뿐"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정세균 캠프 대변인을 맡은 조승래 의원은 지난 13일 이 지사가 모든 경기도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주겠다고 밝히자 "대통령이 결단한 국가시책을 정면으로 위배한, 문재인 정부에 대한 반역"이라며 "국론을 분열시키는 문재인 정부 차별화를 즉각 중단하라"고 비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