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1 고객사랑브랜드대상] AI 기술 결합한 증권정보시스템 특허출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8면

라이온투자그룹은 AI 기술을 결합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라이온투자그룹은 AI 기술을 결합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해안파트너스의 라이온투자그룹이 2021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증권정보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라이온투자그룹

라이온투자그룹은 기존 증권정보시스템에 AI 기술을 결합해 보다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있다. 지난해 첫 번째 AI 관련 기술인 ‘오피니언 마이닝 및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비지도학습에 기반한 주식정보제공시스템’을 특허출원한 데 이어 다음 달 두 번째 AI 관련 기술에 대한 특허출원을 앞두고 있다.

AI 기술에 기반한 기계학습과 딥러닝을 바탕으로 시시각각 변하는 국제 정세와 금리 정책, 실적, 수급 모멘텀 및 시장의 반응도를 체크해 ‘AI + 사람’이라는 주제에 맞게 단점을 보완하며 최상의 분석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단계별 맞춤교육, 교육자료 제공 등을 통해 교육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백은영 대표이사는 “라이온투자그룹의 특허와 기술, 노하우로 투자파트너로서의 책임감을 갖고 올바른 투자문화를 교육·개척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