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골프소식] 롯데스카이힐 제주 클럽하우스 리노베이션 외

중앙일보

입력

롯데 스카이힐CC 제주 클럽하우스. [롯데 스카이힐]

롯데 스카이힐CC 제주 클럽하우스. [롯데 스카이힐]

롯데스카이힐CC 제주 클럽하우스 리노베이션

롯데스카이힐CC 제주가 16년 만에 클럽하우스를 리노베이션했다. 클럽하우스 로비는 대리석 질감의 소재에 벽면에 현무암 석재를 써 모던하면서도 제주의 느낌을 살렸다. 레스토랑은 한라산과 서귀포 앞바다 등을 볼 수 있도록 조망을 넓혔다. 롯데스카이힐CC 제주는 2004년 세계적인 코스 설계가인 로버트 트렌트 존스 주니어가 설계했으며 아시아 100대 코스, 대한민국 10대 골프장 등에 선정됐다. KLPGA 투어 개막전인 롯데렌터카 여자오픈이 이 코스에서 열린다.

RTX 웨지. [클리블랜드]

RTX 웨지. [클리블랜드]

클리브랜드 RTX DEEP FORGED 웨지 출시

클리브랜드 골프가 RTX DEEP FORGED 웨지를 출시했다. 19개의 그루브가 있는 RTXZIPCORE 웨지의 단조 버전으로 기존 RTXZIPCORE 웨지의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부드러운 타구감과 관용성을 향상시킨 모델이다. ‘RTX DEEP FORGED 웨지’는 48, 50, 52, 54, 56, 58, 60도 7가지 로프트와 DYNAMIC GOLD S200, N.S. PRO 950 S 샤프트가 기본 장착됐다. RTX DEEP FORGED 웨지 구매 시 웨지 전용 헤드커버를 증정한다.

크롬소프트 X LS. [캘러웨이]

크롬소프트 X LS. [캘러웨이]

캘러웨이 장타자용 볼 크롬소프트 X LS 출시

캘러웨이골프가 낮은 스핀과 빠른 볼 스피드를 내는 골프볼 ‘크롬소프트 X LS’를 출시했다. LS는 로우 스핀(Low Spin)의 약자로 소프트 패스트 코어, 듀얼 맨틀 시스템, 우레탄 커버 4피스 구조로 제작됐다. 듀얼 맨틀은 두께를 조정해 티샷에서는 낮은 스핀으로 높은 볼 스피드를, 쇼트게임에서는 낮은 탄도로 많은 스핀을 낼 수 있으며 백스핀양이크롬소프트 X보다 평균 4.4% 감소해 거리가 약 2m 정도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XGOLF점프투어 타이틀 스폰서로

골프 부킹 서비스 XGOLF가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의점프투어(3부 투어) 첫 대회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점프투어는 정규투어에 참가할 수 있는 첫 관문인 KLPGA 정회원 자격을 획득하기 위한 대회다. 조성준 XGOLF 대표이사는 “유망주들이 꿈을 펼치는 점프투어를 후원함으로써 선수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골프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블루원, 경주시 장학회 장학금 5천만원 기탁

경주 마우나오션 골프장 등을 운영하는 블루원이 7일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주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5천만원을 (재)경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 블루원은 지난 2015년부터 경주시장학회에 장학기금 10억원을 기탁했다.

볼빅 파크팝 파크골프볼. [볼빅]

볼빅 파크팝 파크골프볼. [볼빅]

볼빅 파크골프 전용 볼 파크팝 출시

볼빅이 파크골프공인 ‘파크팝(parkpop)’을 출시했다. 일반 골프공 제조에 사용하는 원료인 아이오노머 소재를 이용해 생산한 3피스 공이며, 볼빅의 VIVID컬러인 4가지 색상(그린, 오렌지, 핑크, 레드)으로 출시됐다. 형광 펄이 가미돼 있기 때문에 야간라운드 때도 볼의 시인성이 대단히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파크골프는 공원개념으로 코스를 조성한 뒤 골프게임 요소를 합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