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영선 "그 신발"이라던 페라가모…오세훈측 "국산 브랜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인터넷 캡처.

사진 인터넷 캡처.

6일 온라인상에서 확산한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의 '페라가모 로퍼' 사진을 두고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드디어 어떤 분이 사진 한 장을 찾아 올렸다"며 "2006년 9월 21일 동대문서울패션센터 개관식에 참석한 오 후보가 그 페라가모 신발을 신고 있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BBS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서 "오늘 아침에 오 후보가 신었다는 페라가모 로퍼 신발의 사진을 찾기 위해서 네티즌들이 총출동했다. 오죽하면 네티즌들이 이렇게까지 하겠느냐"면서 이 사진을 언급했다.

페라가모 신발은 최근 오 후보의 내곡동 의혹과 함께 화제가 된 키워드 중 하나다. 오 후보가 흰 바지와 페라가모 로퍼를 신고 처가의 내곡동 땅 측량 현장을 찾았다는 생태탕 집 아들 A씨의 주장 때문이다. 여권 지지자들은 이 사진이 A씨의 말을 뒷받침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오 후보 측은 사진 속 신발에 대해 "페라가모 브랜드가 아니다"라는 입장이다. 오 후보 측 관계자는 "페라가모와 비슷한 국산 브랜드"라며 "(국산 브랜드 중에서도) 페라가모 비슷하게 따라 만든 것이 많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오 후보가 사진에서 신은 신발이 A씨가 말한 것과 다른 신발이라는 반박도 있다. A씨가 말한 것은 '하얀 로퍼'였는데, 사진 속 신발은 검은 색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하얀 로퍼" A씨 인터뷰 보도한 한겨레 기사 "기자가 잘못 들었다" 정정

당초 이런 내용의 A씨 인터뷰를 보도했던 한겨레는 이날 기존 기사에 '바로잡았습니다'는 공지를 통해 기사 내용을 정정한 사실을 알렸다.

한겨레는 "지난 4월 5일 최초 등록한 기사에서 A씨가 '하얀 로퍼 신발을 신고 내려오는 장면이 생각나서 '오세훈인가 보다' 했는데'라고 말했다고 전했다"며 "하지만 이후 '하얀 로퍼'와 관련한 문의가 많아 다시 A씨에게 물어본 결과 '하얀 면바지에 로퍼 신발'이라고 설명한 것을 기자가 잘못 들은 것으로 확인돼 기사 내용을 정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독자 여러분과 A씨에게 사과 드린다"고 덧붙였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