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근식 "고민정·김남국·장경태…'탄돌이'처럼 철없는 '코돌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근식 국민의힘 비전전략실장. 임현동 기자

김근식 국민의힘 비전전략실장. 임현동 기자

김근식 국민의힘 비전전략실장은 더불어민주당 초선 장경태·김남국·고민정 의원 등을 '코돌이 초선'이라고 칭하며 "말도 안 되는 언행을 일삼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실장은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때 '탄돌이'라는 국회의원들이 있었다"며 "2004년 탄핵 역풍으로 막대기만 꽂아도 당선되었던 열린우리당 국회의원들을 비하하는 용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데 21대 국회에도 철없는 초선 국회의원들이 판치는 걸 보니, 이제 그들도 '코돌이'라고 불러야 할 거 같다"며 "21대 총선에서 코로나 덕분에 당선되어 말도 안되는 언행을 일삼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실장 페이스북 캡처]

[김 실장 페이스북 캡처]

그는 "장경태 민주당 의원이 어제 심야 토론에서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에게 '재혼 자식을 재산은닉의 수단으로 삼는다'는 반인륜적인 망언을 했다"며 "아무리 선거가 급해도 재혼가정의 가슴에 못을 박는 건 해서는 안 될 일"이라고 지적했다.

또 "김남국 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박형준 후보의 사전투표를 두고 부인 없는 사진을 시비 걸어 정치적으로 비난하는 건, 정말 어이없는 황당한 일"이라며 "민주당 박영선 후보도 남편 없이 투표했고 일이 있으면 따로 투표하는 게 당연한 건데, 부부 대동하고 투표 사진 찍어야만 한다는 김 의원의 꼰대스러움, 참 놀랍다"고 덧붙였다.

김 실장은 "고민정 민주당 의원은 사전투표 인증샷으로 스스로 방역수칙 위배했음을 공식인증해버렸다. 매번 감성팔이에만 나서니 당연한 귀결"이라며 "그 밖에도 민주당 황운하·김용민·이수진 의원 등도 빠질 수 없는 코돌이 초선"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역사적으로 조롱받는 탄돌이의 교훈을 반면교사 삼아, 21대 초선 국회의원님들은 코돌이라는 비난 듣지 않게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고석현 기자 ko.sukhyu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