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깔맞춤 홈웨어가 뜬다”

중앙일보

입력

최근 실내뿐 아니라 외출용으로도 꾸안꾸 패션이 인기를 끌면서 원마일웨어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

2021 키즈 패션 트렌드는 원마일웨어에 톤온톤 코디 #머리부터 발끝까지 세련되게 깔맞춤하는 톤온톤 코디 대유행 #집에서도 외출할 때도 스타일리쉬한 원마일웨어를 더욱 돋보이게 입는 방법 제안

집 근처 1마일(1.6km) 반경 내에서 입을 수 있는 옷이라는 의미의 ‘원마일웨어’는 집안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으면서도 가벼운 외출에도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옷을 말한다. 최근 원마일웨어의 스타일링은 일명 깔맞춤으로 불리는 톤온톤 코디가 트렌드다.

‘톤 온 톤(ton on ton)’이란 ‘톤이 겹친다’라는 뜻으로 같은 계열안에 있는 색상과 조합해 스타일에 변화를 주는 방식을 말한다. 같은 색상으로 이루어지는 스타일링은 자칫하면 밋밋하지만, 비슷한 컬러로 옷을 매치하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코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색상이 통일되기 때문에 안정감 있고, 키가 커 보이는 효과를 준다.

이러한 톤온톤 스타일링이 21년 트렌드로 자리잡게 되면서 키즈 패션에도 열풍이 불고 있다. 지난해 출시된 프리미엄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MLB키즈(MLB KIDS)의 맨투맨과 트레이닝복 세트는 출시 한 달 만에 3차 리오더에 돌입, 브랜드 히트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면서 키즈들의 깔맞춤 패션 트렌드를 선도중이다.

대박 행진은 계속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21SS MLB키즈 맨투맨세트가 스카이블루, 핑크, 민트, 바이올렛, 민트 등 파스텔톤을 포함한 다채로운 컬러로 출시됐기 때문이다. 트레이닝바지, 레깅스, 스커트, 반바지 등 동일 컬러 하의를 매치해 톤온톤 코디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함께 선보이는 모자, 가방, 스니커즈와 뮬까지 컬러를 맞추면 센스 있는 키즈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지난 시즌 빅로고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스트릿한 무드의 트레이닝복 세트는 핑크, 민트, 블랙, 네이비, 그레이 등 5가지 컬러의 상하 세트로 구성돼 세련된 키즈 원마일웨어 코디의 정석을 보여준다.

한편, MLB키즈는 21 SS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깔맞춤’ 도플갱어를 컨셉으로 한 화보를 선보였다. 화보 속 슈퍼팬키즈들은 다채로운 색상의 트레이닝 셋업과 함께 세련된 코디를 선보였다.

총 3가지의 귀여운 틱톡 밈 영상도 공개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깔맞춤을 한 슈퍼팬키즈들의 귀여운 영상은 슈퍼팬키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