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윤희숙 "말 꺼낸 청와대, 야당대표에 대한 법적 대응 반드시 착수하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 임현동 기자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 임현동 기자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한 법적 대응을 언급한 청와대를 향해 "말 꺼낸 청와대, 야당 대표에 대한 법적 대응을 반드시 신속하게 착수하라"고 압박했다.

윤 의원은 31일 페이스북을 통해 '산업부 삭제 파일 파문'과 관련해 "산업자원부 공무원이 삭제한 자료에 박근혜 정부 때의 문건도 포함돼 있다며 논점을 흐리려는 여당의원의 기세가 자못 절박하다"며 "초점은 '누가 문건을 만들었냐"가 아니라 '왜 삭제했느냐'라는 게 너무나 명확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도대체 무엇이 있길래 공무원이 밤을 틈타 사무실에 잠입했고, 파일복구를 대비해 가명을 씌워가며 삭제했어야 했는지 상식으로 설명할 수 없는 어둠 천지"라고 비판했다.

이어 "북한에 원전을 지어주려는 것이 단순한 아이디어에 불과했다면 그렇게 설명했으면 될 일이다. 굳이 이것을 삭제하고 숨겨온 것에 대해 '이적' 행위를 기획했기 때문이 아니냐고 묻자 '북풍 공작'이라고 맞받아치는 것은 더 뜬금없다"고 했다.

윤 의원은 "청와대가 설명해야 하는 것은 무엇을 왜 지웠는지"라면서 "법적 대응을 하신다니 차제에 정말 잘 됐다"고 했다. 이어 윤 의원은 "두 눈 부릅뜨고 지켜볼 테니 흐지부지 넘어갈 생각하지 말고, 신속하게 고소장 접수해 제대로 조사하자"고 몰아세웠다.

앞서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지난달 29일 언론에 입장문을 내고 월성 원자력발전소 1호기 경제성 조작 의혹과 관련해 기소된 산업부 공무원의 공소장을 거론하며 "북한에 원전을 극비리에 지어주려 한 것은 충격적 이적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에 청와대는 "북풍 공작과 다를 바 없는 무책임한 발언"이라며 "법적 조치를 포함해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맞섰다.

관련기사

이해준 기자 lee.hayjun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