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범계 오늘 청문회…재산누락 등 공방 예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 임현동 기자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 임현동 기자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회가 25일 열린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박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한다. 청문회는 재산신고 누락 의혹, 법무법인 출자 논란, 사시존치 고시생 모임 회원 폭행 논란, 교통법규 위반 논란 등 박 후보자에게 제기된 의혹들에 대한 질의를 중심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은 국회에 제출한 자료를 통해 의혹들이 대부분 소명됐으며 결정적 흠결은 없다는 입장인 반면, 국민의힘은 박 후보자의 자격을 문제 삼으며 자진 사퇴나 임명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한편 국민의힘은 의혹과 관련한 청문회 증인 채택을 여당이 전면 거부했다며 전날인 24일 장외 청문회를 자체적으로 진행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는 사시존치 고시생 모임 대표 이종배씨와 김소연 전 대전시의원이 참석했다. 김 전 시의원은 지난 2018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박 후보자 측으로부터 금품요구를 받았다고 주장해왔다.

관련기사

주호영 원내대표는 “법무부 장관은 준법정신과 도덕성을 가장 중요시하고 모법이 되는 분이어야 하는데 이 정권에서는 안경환, 조국, 추미애, 박상기에 이어 박범계 후보자까지 누더기에 가까울 정도로 도덕성에 문제가 있다”며 “(박 후보자에게 제기된 의혹들은) 일일이 열거하기도 힘들 지경”이라고 비판했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