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Focus] 고덕신도시 내 영국 테마 스트리트몰고정·배후수요 탄탄, 앵커테넌트 유치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고덕국제신도시 내 최대 규모 상업시설 ‘브리티시 고덕’ 조감도. 영국 테마 스트리트몰이다.

고덕국제신도시 내 최대 규모 상업시설 ‘브리티시 고덕’ 조감도. 영국 테마 스트리트몰이다.

현대엔지니어링㈜과 ㈜평택고덕피에프브이가 경기도 평택 고덕 국제화계획지구 Ebc-2블록에 영국 테마 상업시설 ‘브리티시 고덕’을 12월 분양할 예정이다. 고덕국제신도시 내 최대 규모(연면적 약 7만1166㎡)의 스트리트몰로 지하 1층~지상 5층 555실로 구성됐다.

브리티시 고덕

유니언잭 패턴 조경 디자인

이 상업시설은 우선 영국 국기인 유니언잭 패턴의 조경 디자인을 적용한 중앙광장인 ‘유니언잭 스퀘어’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곳에선 아름다운 분수쇼와 영국의 대표적 건축물인 빅벤 연출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또 영화 해리포터에서 급행열차가 출발하는 기차역 테마의 게이트 ‘킹스크로스’와 비틀즈의 횡단보도를 재현한 테마명소 ‘애비로드’가 꾸며지며, 그래피티 등 거리예술의 진수를 보여주는 ‘브릭레인’도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단지 내 조경·조형물 특화에 에버랜드 조경을 맡았던 삼성물산 조경사업팀(구 에버랜드, 예정)이 참여할 예정이다.

대형 앵커테넌트 유치가 계획된 점도 눈길을 끈다. 대형 문고를 비롯해 SSM과 대형 키즈시설 등의 입점이 추진 중이며, 지상 2~4층의 243실 중 118실에 테라스형 설계를 도입해 개방감을 높일 예정이다. 676대 규모의 주차장도 조성된다.

입지여건 또한 좋다. 중심 메인도로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중심상업지역이 가까워 상권 간 연계에 따른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때문에 중심상업지역 일대를 아우르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여기에다 단지 인근에 BRT 정류장이 있고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이 차로 약 6분 거리다. KTX(예정)·SRT·수도권 1호선이 지나는 지제역도 차로 10분대다.

풍부한 배후수요 갖춰  

브리티시 고덕은 이번에 함께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660가구) 입주민 고정수요를 갖췄고, 도보권의 약 2600가구 입주민 등을 소비층으로 흡수할 수 있다. 또 고덕국제화계획지구가 인구 14만명, 5만9000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만큼 미래가치도 높아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단지 인근에 각급 학교(예정)가 들어서며 근린공원이 가깝다. 단지 주변에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있고 대규모 첨단 산업 단지인 평택 브레인시티(예정)가 내년 준공 예정이다. 평택시청 등 이전에 따른 행정타운 조성도 추진 중이다.

심영운 조인스랜드 기자  sim.youngwoon@joinsland.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