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LS그룹 연말 인사…3세 구본혁 예스코홀딩스 대표 선임

중앙일보

입력

구본혁 예스코홀딩스 신임 CEO. 사진 LS그룹

구본혁 예스코홀딩스 신임 CEO. 사진 LS그룹

LS그룹이 24일 계열사별 이사회를 열고 연말 임원 인사를 했다. 코로나19에 따른 조직 안정화와 해외 사업, 연구개발(R&D)에 초점을 맞췄다는 평가다. 이런 기조에 맞춰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는 대부분 유임됐다. LS 관계자는 “코로나19에 따른 경기 불확실성 증가로 인해 조직을 큰 변화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하는데 초점을 뒀다”며 “특히 미래성장을 준비하는 차원에서 해외사업과 디지털 전환 등 연구개발 분야 인재를 다수 승진시킨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구본규 LS엠트론 신임 CEO. 사진 LS그룹

구본규 LS엠트론 신임 CEO. 사진 LS그룹

LS그룹 내 3세들도 승진했다. 예스코홀딩스와 LS엠트론 등 일부 계열사 최고경영자로 신규 선임됐다. 구본혁(43) 예스코홀딩스 부사장은 사장으로 승진했다. 구본혁 신임 사장은 故(고) 구자명 LS-니꼬동제련 회장의 장남으로 2003년 LS전선에 입사해 예스코홀딩스 미래사업본부장 등을 거쳤다. 구본규(41) LS엠트론 부사장도 최고경영자(CEO)로 선임됐다. 구 부사장은 구자엽 LS전선 회장의 장남으로 2007년 LS전선에 입사해 LS엠트론 경영관리 최고운영책임자(COO) 등을 거쳤다.

정창시 신임 예스코 최고경영자. 사진 LS그룹

정창시 신임 예스코 최고경영자. 사진 LS그룹

정창시 예스코 전무는 예스코 최고경영자로, 구동휘(38) ㈜LS 전무는 E1 COO로 각각 선임됐다. 정 전무는 1985년 극동도시가스에 입사해 예스코 경영지원부문장, 에너지사업본부장, 사업본부장 대표이사 등을 거쳤다. 구동휘 전무는 2012년 우리투자증권에 입사해 LS일렉트릭 중국 산업자동화 사업부장 등을 거쳤다.

◆㈜LS ▶상무 허영길 ▶이사 강동준
◆LS전선 ▶전무 최창희 ▶상무 김정년 ▶이사 김원배 이상돈 차금환 남기준 정창원 김낙영 양훈철
◆LS일렉트릭 ▶전무 김영근 ▶상무 김정옥 ▶이사 어영국 서장철
◆LS-Nikko동제련 ▶전무 이동수 ▶상무 홍형기
◆LS엠트론 ▶CEO 구본규
◆가온전선 ▶상무 박영묵 ▶이사 이상호
◆예스코홀딩스 ▶사장 구본혁 ▶이사 이정철
◆예스코 ▶CEO 정창시 ▶상무 김환
◆LS메탈 ▶전무 문명주 ▶이사 장재완
◆GRM ▶전무 백진수
◆토리컴 ▶상무 이원춘
◆LS오토모티브 ▶부사장 문해규 ▶전무 서형석 ▶상무 이효철 David Ha 지영도

관련기사

강기헌 기자 emckk@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