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황희 “제보자 범죄자 취급한 거 아냐…배후세력 있을 것”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복무 특혜 의혹 제보자의 실명을 공개한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제보자를 범죄자 취급한 것이 아니다”라며 배후 세력의 존재를 재차 주장했다.

황 의원은 13일 페이스북을 통해 “현 병장 관련 제가 페북에 올린 글로 본의 아니게 불편함을 드려서 죄송하다”며 “저의 의도와 달리 현 병장을 범죄자 취급한 것처럼 비친 부적절성에 대해 국민 여러분관 현 병장에게 불편함을 드린 점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실명 공개는 사실 이미 언론에 현 병장의 얼굴과 이름까지 공개된 상황이라 크게 의미 두지 않고 거론한 것도 사실이다. 그럼에도 현 병장도 모르고 한 일일 수도 있어 수정을 했다”고 설명했다.

논란이 된 ‘단독범’ 표현에 대해서는 “(제보자 현모씨가)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특혜성 (의혹) 주장을 다양한 언론매체를 통해 해왔기 때문에, 뭔가 의도된 세력이 배후에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현 병장 제보로 사안이 너무나 커졌다”며 “정쟁화를 목적으로 의도된 배후세력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결코 헌 병장 개인을 법적 의미의 범죄자 취급을 한 것은 아니다”라고 했다.

황 의원은 같은 날 오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산에서 놀던 철부지의 불장난으로 온 산을 태워 먹었다. 언행을 보면 도저히 단독범이라고 볼 수 없다”며 “당직 사병에 대한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고, 공범 세력도 철저히 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병준 기자 lee.byungjun1@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