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희사이버대 교수학습지원센터, 학과 교육성과관리개선(CQI) e-Teaching 세미나 진행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경희사이버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한방건강관리학과 e-Teaching 세미나를 진행했다.

교과 운영현황 분석 통해 전공별 교수법 개발 및 실천전략 모색 #강의개발 컨설팅 연계한 운영·개선 통해 교육 콘텐츠 품질 향상 도모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8월 7일, 한방건강관리학과 e-Teaching 세미나를 진행했다.

교수학습지원센터 주관으로 매 학기 실시되는 e-Teaching 세미나는 전공(학과)별 CoP(Community of Practice)로서, 교과 운영현황 분석 데이터를 토대로 동료 교수 간 강의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전공교육에 특화된 수업 개발 및 실천 전략을 함께 모색하는 의미있는 자리이다.

올해 진행된 한방건강관리학과 e-Teaching 세미나는 본교 미디어개발처에서 수업설계 및 개발 단계에서 진행한 강의 콘텐츠 컨설팅과 연계하여 실제 수업운영 결과를 확인하고, 수업의 질 제고 및 교육과정 개선 등 교육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들을 도출하여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세미나는 전반적 교육 현황 소개를 시작으로 한방건강관리학과 학기별 수업운영 현황 및 강의평가 결과 분석, 우리 대학 수업운영 주요 사례 및 교수간 강의 노하우 공유, 수업개발 및 운영 계획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한방건강관리학과 김범정 교수는 “다양한 우수 수업 운영 사례와 지난 학기 교과 운영 분석결과, 동료 교수님들과의 토론을 통해 다음 학기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수법들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교수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신임 교강사와 수업조교를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운영 중이며 올 하반기에는 온라인 교수법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