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PO 브리핑]안녕! 함께할게 캠페인, 비영리스타트업 참가팀 모집 外

중앙일보

입력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안녕! 함께할게' 캠페인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안녕! 함께할게' 시민참여 캠페인을 시작했다. 캠페인 이벤트 페이지(v-reaction.net)에 제시된 월별 방역수칙을 실천한 뒤 인증샷과 함께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업로드하면 된다. 개인 SNS에 올릴 때는 #안녕함께할게 #자원봉사 등의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센터는 캠페인 참여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제공한다.

다음세대재단,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2기 모집

다음세대재단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9월 21일까지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 2기 참가팀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는 미설립 상태의 팀부터 설립 3년 이하 비영리단체다. 최대 6개 팀을 선정해 각 팀당 최대 3000만원을 지원한다. 6개월의 인큐베이팅 기간 중 사무공간을 무상 제공하고 역량강화교육과 개별코칭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aumfoundation.org) 참조.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어린이지구촌 체험관 온라인 운영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9월 1일부터 유니세프 구호활동을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유니세프체험관에 ON'을 연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유니세프 어린이지구촌 체험관 방문이 어려워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기획됐다. 영양·교육·식수위생·보건 등 전세계 190여 개국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유니세프 활동과 구호물품을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홈페이지(unicef.or.kr/village) 참조.

'함께하는 세상' 기사목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joongang.co.kr/issue/10956

'함께하는 세상' 기사목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joongang.co.kr/issue/1095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