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맛있는 도전] 커피 본연의 진한 맛과 향을 그대로 …전문점 수준 리얼 에스프레소 즐기세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맥심 티오피’는 콜롬비아·케냐·브라질 등 해발 1000m 이상 고지에서 재배한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하고, 자체 기술로 개발한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으로 만들었다. [사진 동서식품]

‘맥심 티오피’는 콜롬비아·케냐·브라질 등 해발 1000m 이상 고지에서 재배한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하고, 자체 기술로 개발한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으로 만들었다. [사진 동서식품]

본격적인 무더위로 구매 후 바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RTD(Ready To Drink·즉석음용) 커피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동서식품

국내 대표 커피 전문기업인 동서식품은 프리미엄 커피음료 ‘맥심 티오피(Maixm T.O.P)’를 통해 RTD 커피음료 시장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맥심 티오피’는 콜롬비아·케냐·브라질 등 해발 1000m 이상 고지에서 재배한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 100%를 사용한다. 여기에 동서식품이 자체 기술로 개발한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으로 만들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

맥심 티오피는 소비자 조사와 분석을 바탕으로 캔커피, 컵커피, 페트형 커피 등 다양한 형태의 신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이 중 소비자에게 가장 먼저 선보인 ‘맥심 티오피 캔커피’는 지난 6월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리뉴얼하며 브랜드 활력을 한층 더했다.

출시 5년 만에 더 새로워진 맥심 티오피 캔커피는 ▶더블랙 ▶스위트 아메리카노 ▶마스터 라떼(200·275·380mL) 등 모두 9종이다. 리뉴얼 패키지는 한층 젊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커피전문점과 동일한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과 콜롬비아·브라질·케냐산 원두를 다크 로스팅해 진한 커피 맛이 특징이다.

맥심 티오피 컵커피는 ▶볼드 에스프레소 라떼 ▶트루 에스프레소 블랙 ▶마일드 에스프레소 라떼 ▶트리플 에스프레소 라떼 ▶너티카라멜 에스프레소 라떼 등 원두 블렌딩과 로스팅을 달리해 최적의 맛을 구현한 다양한 맛의 제품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가장 최근 출시한 ‘너티카라멜 에스프레소 라떼’는 티오피 라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플레이버(Flavor·풍미) 라떼로 티오피만의 에스프레소 추출액에 아몬드·땅콩 등 고소한 견과류와 깊은 풍미의 캐러멜을 더해 차별화된 맛을 선사한다.

이수아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맥심 티오피는 동서식품의 50년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커피전문점 수준의 리얼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맛·향·용량 모든 면에서 최상의 품질을 구현한 ‘맥심 티오피’와 함께 여유로운 커피타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