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옷 브랜드 비비안에 따르면 지난달 전체 매출액 가운데 브래지어가 차지하는 비중이 50%를 넘어섰다.
실리콘이 들어 있어 가슴이 커 보이게 하는 아쿠아 브래지어(4만8천원) 는 일반 브래지어보다 5천원 정도 비싼 데도 매출액이 지난해보다 50% 이상 신장했다.
롯데.현대.신세계백화점에서 하루에 20여개씩 팔릴 만큼 인기다. 패드를 뗐다 붙였다 할 수 있는 브래지어(3만8천원) 의 매출액도 30% 이상 늘었다.
비비안의 한관희 상품기획부 과장은 "과거에는 가슴이 크면 이를 감추려 했지만 최근에는 가슴을 크게 보이게 하는 보완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며 "올해 이런 상품을 많이 낼 계획" 이라고 말했다.
의류에서도 가슴 부위에 주름을 넣어 가슴을 커 보이게 하는 티셔츠와 블라우스가 잘 나간다.
오브제의 주름 블라우스는 14만8천~15만8천원이다. 여성 의류 레니본은 어깨와 가슴을 커 보이게 하는 티셔츠를 16만4천~16만9천원에 내놨다.
백화점 매장 직원은 "몸매를 풍만하게 보이도록 하는 기능성 의류를 찾는 20대 여성과 미시족이 부쩍 늘어 하루 20여장 판매한다" 고 말했다.
영 캐주얼 브랜드인 보브.XIX.키라라는 옷이 몸에 밀착해 몸매가 드러나는 '보디 컨셔스 스타일' 의 옷을 많이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