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화성도시공사「동탄2 호수공원 주69 공영주차장 건립」설계공모 시행

중앙일보

입력

화성도시공사(이하‘공사’)는 동탄2 호수공원 내 주차시설 공급을 위한  ‘(가칭)동탄2 호수공원 주69 공영주차장 건립’ 설계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동탄2 호수공원 주69 공영주차장 건립 사업은 경기도 화성시 송동의 부지 3,510㎡에 5층 규모의 공영주차장을 개발하여 인근지역의 고질적인 주차불편을 해소하는 한편, 일부 사회적가치공간을 별도로 구성하여 청년창업과 공유경제 판매점 등을 위한 공간을 확보할 예정이다.

공사는 이번 설계 공모의 공정성 확보 및 디자인 특화를 위해 MA(Master Architect)를 도입하였고, 담당 MA인 서울대학교 조항만 교수에게 자문을 받아 건축계획 및 설계 등 관련 분야 전문가 7명을 심사위원으로 선정하였으며, 6월 15일 설계공모 공고 및 8월 12일 작품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금번 설계공모의 심사위원으로는 서울대학교 강예린 교수, 고려대학교 김자영 교수, 연세대학교 이상윤 교수, 경희대학교 천장환 교수, 숭실대학교 최원준 교수, 인천대학교 천성철 교수, 홍익대학교 조윤철 교수로 해당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되었다.

공사 유효열 사장은 “금번 설계공모 작품 심사는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심사를 맡아 진행됨에 따라 차별화된 디자인뿐만 아니라 동탄 호수 공원과 연계한 주차공간과 기능의 효율성을 제고시키는 등 화성시 건축물의 품격을 고양시키는 랜드마크적 작품이 선정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