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모님과 드시라" 김정숙 여사, 주호영에 건넨 선물보자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정숙 여사가 28일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에게 전한 통문어전복찜. 사진 미래통합당

김정숙 여사가 28일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에게 전한 통문어전복찜. 사진 미래통합당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에게 “문어 한 마리 담았다. 사모님과 함께 드시라”며 따로 ‘통문어전복찜’을 선물했다.

김 여사는 지난 28일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원내대표 청와대 오찬 회동이 끝난 뒤 음식이 담긴 선물보자기를 건넸다.

29일 통합당 관계자에 따르면 전날 오찬 회동이 끝난 후 주 원내대표는 선물보자기를 들고 나와 보관해뒀다가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와 최형두 원내대변인을 비롯해 원내대표실 직원들과 저녁식사 자리에 들고 갔다. 문어숙회가 담겼을 것으로 생각하고 직원들과 나누려던 생각이었다. 그러나 막상 보자기를 열어보니 통문어와 전복, 버섯, 밤 등을 함께 넣어 만든 ‘통문어전복찜’이 나왔다.

요리를 본 김 수석부대표 등은 입을 모아 “이건 꼭 사모님과 드셔야 한다”며 다시 뚜껑을 닫고 보자기를 묶어 주 원내대표의 손에 돌려보냈다.

알고 보니 김 여사는 주 원내대표의 고향인 경북 울진에서 문어를 즐기는 것을 고려해 문어 관련 요리를 만든 것이었다. 주 원내대표는 “영부인께서 너무 신경을 써주셔서 감사하다”며 김 여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