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동완 측, 자택 담 넘은 사생팬 사진 공개…"명백한 무단침입"

중앙일보

입력

김동완. 일간스포츠

김동완. 일간스포츠

가수 겸 배우 김동완이 사생활을 침해하는 여성 팬에게 다시 한번 공개적으로 경고했다.

김동완의 소속사 오피셜 디에이치(Official DH)는 23일 공식 SNS에 한 여성의 사진을 올리며 "혹시라도 이 사람을 아는 분이 계신다면 만류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여러 차례 공지를 통해 부탁을 드렸음에도 지켜지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다시 한번 안내해드린다"면서 "지난해 여름부터 김동완의 집으로 찾아오는 한 사람이 있다. 그 사람에게 직접 회유도 해보고 경찰에 신고도 해서 한동안 나타나지 않았던 그 사람이 오늘은 아예 담을 넘어 문 앞까지 들어와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지금까지는 담 밖에 있었지만 오늘은 담을 넘었기 때문에 이는 명백한 무단 침입이다"라며 "자택은 김동완의 개인적인 공간이고 타인에게 방해받지 않아도 되는 온전한 쉼터이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곳이다. 절대 아티스트의 자택으로 찾아가는 행동은 하지 않기를 부탁드린다"고 경고했다.

사진 김동완 소속사 오피셜 디에이치(Official DH) 페이스북

사진 김동완 소속사 오피셜 디에이치(Official DH) 페이스북

앞서 김동완은 지난해 6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생팬에게 받는 편지를 공개한 적도 있다. 사진 속 편지에서 팬은 "집 찾느라 고생했네. 찾았다. 김동산 바보"라는 글을 적었다.

이에 김동완은 "재밌으라고 해놓으신 거라면 재미없게 해 드릴게요. 얼굴이 아주 잘 찍혀계시네요"라며 CCTV에 사생팬이 포착됐음을 시사하며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한편 김동완은 지난 1월 솔로 앨범을 발표한 후 현재 연극 '렁스'에 출연 중이다. 영화 '소리꾼' 개봉도 앞두고 있다.

홍수민 기자 sumi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