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포토사오정] 투표하러 식당·세차장·씨름장·화랑 간다...이색 투표소 눈길

중앙일보

입력

고기 굽는 식당, 세차장, 그림이 전시된 화랑, 태권도장, 씨름장, 전통시장, 자동차 전시장, 배드민턴장, 야구장, 게이트볼장, 탁구장…….

 제21대 총선 이색 투표소. [연합뉴스·뉴시스]

제21대 총선 이색 투표소. [연합뉴스·뉴시스]

제21대 총선이 실시된 15일 투표에 나선 유권자의 눈길을 끄는 투표소가 설치된 장소다.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는 투표의 즐거움에 미소를 더해준다.

#경기도 광명 식당 투표소 

투표소는 어떤 곳에 설치할까?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각 읍·면·동 투표구마다 투표소를 설치한다. 이번 선거를 위해 전국에 1만4330개의 투표소가 설치됐다.

#부산 수영구 세차장 투표소 

 #의정부 제일시장 투표소

투표소는 교통이 편리하고, 장애인의 접근이 쉽고 적절한 면적을 가진 곳이면 설치가 가능하다.

이와 같은 요건을 가장 잘 충족하는 행정복지센터(구 주민센터), 경로당, 초등학교 등 공공기관이 우선순위에 든다.


#세종시 게이트볼장 투표소

#성남 씨름장 투표소

#서울 중구 야구장 투표소

#태권도 체육관 투표소

금지된 곳이 있다. 병영시설과 종교시설 안에는 설치할 수 없다. 다만 설치할 적합한 장소가 없는 부득이한 경우 종교 시설에도 설치할 수 있다.


#부산 화랑 투표소

#서울예고 음악실 투표소 

가급적 투표소를 설치하지 않아야 하는 곳도 있다.
구·시·군 위원회의 사무소 또는 개표장소와 동일한 건물의 구내, 식당, 다방, 음식점 등 유흥 접객업소, 승강기 등 편의시설이 없는 지하층 또는 2층 이상의 장소 등은 가능한 피해야 한다.

#서울 강남 배드민턴장 투표소

평소에는 다른 용도로 쓰이다가 선거 때가 되면 기꺼이 투표소로 변신하는 이색 장소 사진을 모았다.

글=변선구 기자, 사진=송봉근 기자, 연합뉴스· 뉴시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