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4월 20일 이후 야구 개막...4월 7일부터 팀간 평가전 검토

중앙일보

입력

KBO 리그 개막이 4월 20일 이후로 연기됐다. 그러나 4월 7일부터 팀 간 평가전이 추진될 것으로 보이면서 4월 말에는 정규시즌이 개막될 가능성이 생겼다.

정운찬 한국야구위원회(KBO) 총재와 10개 구단 사장들이 24일 오전 서울 야구회관에서 열린 KBO 이사회를 열었다. [뉴스1]

정운찬 한국야구위원회(KBO) 총재와 10개 구단 사장들이 24일 오전 서울 야구회관에서 열린 KBO 이사회를 열었다. [뉴스1]

KBO는 24일 서울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2020년 KBO 제2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KB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국민 건강을 위한 정부 시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했다. 야구팬과 선수단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며 "정규시즌 개막을 4월 20일 이후로 연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 코로나19 감염 확산세가 꺾였다. 그러나 여러 형태의 감염 사례가 나오고 있다. 두산 선수가 확진자와 간접 접촉을 한 사실이 24일 밝혀지면서 두산 선수들이 자가 격리에 들어가기도 했다. KBO는 최근 정부가 권고한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4월 5일까지)'를 적극적으로 준수하는 동시에, 4월 6일 초·중·고등학학교의 개학 여부 등 여러 변수를 고려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으로는 정규시즌 개막을 준비하는 움직임도 있다. 현재 각 구단은 팀 간 교류 없이 자체 청백전을 활발하게 치르고 있다. KBO는 이날 이사회에서 "사회적 상황을 지켜본 뒤 팀 간 연습경기를 4월 7일부터 치를 수 있게 준비할 것이다. KBO가 TV 생중계를 편성해 야구팬의 갈증을 풀어줄 계획도 있다"고 전했다.

이사회는 개막 이후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국가적 위기 상황에 KBO 리그가 국민에게 힘을 주고 사회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사업 등을 검토, 추진하기로 했다.

김식 기자 seek@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