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TK 컷오프' 김재원 중랑을서 경선…박명재 지역엔 신인 대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미래통합당이 4ㆍ15 총선 공천에서 경북 포항 남ㆍ울릉의 박명재 의원 대신 신인을 배치했다. 전날 경북 공천에서 배제한 김재원 의원은 서울 중랑을에서 경선에 붙이기로 했다. 이를 포함해 당 공천관리위원회는 7일 수도권과 경북 등 18개 선거구에 대한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박명재 의원 지역구인 경북 포항 남·울릉에는 김병욱 전 국회의원 보좌관과 문충운 통합당 미디어특위 위원이 경선을 치르기로 했다. 발표 후 김형오 공관위원장은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박명재 의원은 후진 양성을 위해 큰 결단을 내린 것이며 컷오프(공천배제)는 아니다”라고 밝혔다.

같은 경북 포항 지역인 김정재(포항 북구) 의원은 강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과 경선에 붙여졌다.

전날 경북 상주·군위·의성·청송 공천 심사에서 탈락한 김재원 의원은 서울 중랑을에서 윤상일 전 의원과 경선을 치르게 됐다. 이 지역 현역은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다. 김 의원을 중랑을에 배치한 것에 대해 김 위원장은 “본인이 오래전부터 서울 험지에서 출마하고 싶다는 요구를 했다”고 말했다.

 미래통합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오른쪽)과 이석연 부위원장(왼쪽).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오른쪽)과 이석연 부위원장(왼쪽). [연합뉴스]

바른미래당을 탈당해 입당한 안철수계인 김삼화 의원은 서울 중랑갑에 단수 추천됐다. 김 의원은 3선에 도전하는 민주당 서영교 의원과 맞붙게 된다.

서울 중·성동갑은 '험지 출마'를 선언하고 대구 달서병 공천 신청을 철회했던 강효상 의원과 김진 전 중앙일보 논설위원, 진수희 전 의원이 경선을 치르게 됐다.

현역 김기선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강원 원주갑에는 박정하 전 이명박 정부 청와대 대변인이 단수 추천됐다. 강원 원주갑은 이광재 전 강원지사가 출마를 선언한 곳이다. 이언주 의원의 지역구였던 경기 광명을 옆인 광명갑에는 양주상 전 미래를향한전진4.0(전진당) 최고위원이 공천을 받았다.

자유한국당 시절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 사퇴를 거부해 해당 행위로 당원권 정지 징계를 받았던 박순자(안산 단원을) 의원은 공천을 따내 4선에 도전할 수 있게 됐다. 박대출(진주갑) 의원도 자신의 지역구에 공천을 받았다.

이병준·박해리 기자 lee.byungjun1@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