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평가, 서울시청서 ‘2020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 개최

중앙일보

입력

사진: 지난 제 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는 삼성, SK, CJ 등 기업부문 외에도 문화연예대상에 배우 김해숙, 지진희, 권상우 등과 방송사 및 영화 제작사들이 수상했다.(사진 출처: 한국소비자평가)

사진: 지난 제 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는 삼성, SK, CJ 등 기업부문 외에도 문화연예대상에 배우 김해숙, 지진희, 권상우 등과 방송사 및 영화 제작사들이 수상했다.(사진 출처: 한국소비자평가)

한국소비자평가가 우수한 평가를 받는 전문인들의 지식과 전문성을 대중에게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0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를 오는 3월 30일 서울시청에서 개최할 예정인 것이다.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는 전문인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에게 충실한 상담을 해 준 전문인 중 우수한 평가를 받은 전문인의 지식과 전문성을 대중에게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로 만들어졌다.

우수 전문인 대상자는 ▲변호사 ▲변리사 ▲의사 ▲세무사 ▲노무사 ▲관세사 등 전문직 중 온라인 포털사이트를 통한 소비자 상담에 공헌한 자를 1차 대상자로 보고 최종 선정기준은 ▲질문의 이해도 평가 ▲상담의 전문성 평가 ▲상담 매너 및 친절도 평가 ▲상담 충실도 평가 ▲답변 속도 평가 ▲상담 수 평가 ▲비 광고성 상담평가의 총 6개 평가 항목으로 엄선했다.

최종 등록된 우수전문인은 내달 30일 서울시청에서 상장과 메달 그리고 휴대용 우수전문인 인증카드 등을 수여하고 언론을 통해 보도할 예정이다.

KCA 어워즈는 이미 각 산업에서 정평이 나있다. ‘2019 제 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삼성 ▲SK ▲CJ ▲이랜드 ▲국민은행 ▲벤츠코리아 등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수상했다. ‘KCA문화연예시상식’에서는 ▲최수종 ▲하정우 ▲조인성 ▲송승헌 ▲박보영 등이 수상했다.

또한 지난 1월에는 ‘KCA 앱 어워즈’에서 ▲KT ▲SK텔레콤 ▲카카오페이 ▲삼성카드 등이 수상했고 ‘KCA 프랜차이즈 어워즈’에서는 ▲BBQ ▲애슐리 ▲자연별곡 등이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우수 전문인 어워즈는 올해로 그 첫해를 맞이하며 앞으로 매년 지속할 예정이다. 우수 전문인들의 지식과 전문성으로 혜택 받은 소비자의 수가 상당히 많다. 이런 우수 전문인들이 대중에게 좀 더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한국소비자평가는 앞으로도 각 산업별로 세분화, 전문화된 평가와 조사를 통해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