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치언박싱] 배현진 "文정부, 두더지게임처럼 손대는 곳마다 망친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중앙일보 ‘정치 언박싱(unboxing)’은 여의도 정가에 떠오른 화제의 인물을 3분짜리 ‘비디오 상자’에 담아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정치권의 새로운 이슈, 복잡한 속사정, 흥미진진한 뒷얘기를 ‘3분 만남’으로 정리해드립니다.

정치언박싱에서 뜯어 볼 열번째 상자의 주인공은 배현진(37) 자유한국당 서울 송파을 당협위원장입니다. 인터뷰는 12일 서울 송파구의 한 스튜디오에서 이뤄졌습니다.

배 위원장은 4월 총선을 앞두고 송파을 지역구 예비후보로 등록했습니다. 지난 2018년 재보궐선거에서 낙선한 곳입니다. 그러나 “이번엔 승리를 확신한다”며 “지역구 바닥에서부터 인정받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2년간 뛰었다”고 말했습니다. 현 정부에 대해선 날을 세웠습니다. 그는 “문재인 정부가 두더지 게임처럼 손대는 곳마다 망치고 있다”고 했습니다.

개인적 삶에 대해서도 털어놨습니다. “앵커 때 이미지와는 달리 ‘흙수저’라는 소문도 있던데 어떻게 생각하나”라고 묻자 “그건 팩트다. 부모님이 해주고 싶은 만큼 못 해주셨던 것에 대해 지금도 미안해하신다”고 답했습니다. 과거에 “빨리 결혼해서 가정을 꾸리고 싶다”고 말했던 배 위원장이지만, 이번 인터뷰에선 “우선순위는 선거에서 이기는 일이다. (연애나 결혼은) 조금 나중으로 미뤄야 할 것 같다. 마지막 ‘썸’이 언제인지도 가물가물하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윤정민 기자 yunjm@joongang.co.kr
영상ㆍ그래픽=강대석ㆍ공성룡ㆍ조수진ㆍ황수빈

[정치언박싱] 배현진 자유한국당 송파을 당협위원장

[정치언박싱] 배현진 자유한국당 송파을 당협위원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