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9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헬스케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바디프랜드
올해 창립 12주년을 맞은 바디프랜드는 ‘건강을 디자인하다’라는 모토 아래 프리미엄 헬스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거실·침실·부엌 등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의 건강한 일상생활을 설계·지원하는 것을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는다. 그중에서도 ‘안마의자’는 ‘바디프랜드’를 떠올릴 정도로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바디프랜드의 성장을 두고 시장은 차별화된 메디컬 및 디자인 분야 연구개발(R&D)과 기술력이 주효했다. 바디프랜드는 기술연구소·디자인연구소·메디컬&D센터까지 3대 R&D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정형외과·신경외과·내과·정신과 등 전문의가 소속된 ‘메디컬&D센터’는 마사지 제공에서 더 나아가 안마의자가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인체에 미치는 의학적 효능을 입증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최근 기술·디자인·품질·서비스·고객만족 등 다섯 가지 분야에서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는 격차를 내겠다는 ‘오감 초격차(超格差)’ 경영전략을 제시하며 국내와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 1위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