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지리산 자락' 아담원(我談苑) 남원 힐링관광 명소 급부상

중앙일보

입력

지리산 자락에 위치한 남원 아담원(我談苑)은 본래 나무를 키우던 조경농원이었던 곳으로 지난 10여년간 정성으로 가꾸어 지난해 11월, 아름다운 정원으로 재탄생, 남원의 힐링 관광 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본래 조경농원이었던 만큼 나무 한 주, 풀 한 포기까지 장인정신에 입각해 엄선하여 심고 관리하여 지리산 자락의 비경과 함께 훌륭한 힐링의 장을 제공해 주는 곳이다.

아담원 입구에서 위로 쭉 이어지는 돌길을 따라 걸어 올라가면 한눈에 펼쳐지는 아담원 카페는 아담원의 자랑으로 카페 양쪽으로 자연 풍경을 마음껏 감상하며 커피나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며졌으며 카페 안 중앙에는 대형 화목난로가 있어 겨울에는 장작이 타는 소리를 듣고 볼 수 있어 겨울에도 가족, 친구, 지인들과 따뜻한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이다.

넓은 주차장에 대형 관광버스 등도 주차 가능하며 별도의 산책이나 관람 순서가 없이 한눈에 산책 코스가 펼쳐져 가족, 친구, 지인들과 이곳 저곳 천천히 걸으면서 담소를 나누기 최적의 장소로 정평이 나있다.

게다가, 아담원은 본래 조경농원이었던 탓에 병아리꽃나무, 조팝나무, 할미꽃, 수선화, 분꽃나무, 개나리, 매자나무, 삼지닥나무, 황매화, 동백꽃, 산벚나무, 만첩옥매화 등 수 백 여 종의 나무와 꽃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어 식물에 한창 관심 많은 미취학아동~초등학생들의 산 체험교육 용도로도 유용하다.

아담원의 입장료는 성인은 8천원, 미성년자 5천원, 미취학아동은 무료이며 아담원 카페에서 입장권을 카운터에 제시하면 1인당 음료 1잔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음료로는 에티오피아 커피 2종을 각각 미디엄 로스팅 한 뒤 블렌딩하여 원두가 지닌 본연의 향취 및 과일의 단맛과 산미를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아메리카노와 주스, 탄산음료 등이 제공되며 피자, 파스타, 도리아 등 다양한 음식 메뉴도 주문할 수 있다.

편하게 쉴 수 있는 의자들로 꾸며져 있는 카페 밖 테라스의 분위기는 광활한 대지에 무수히 많은 종류의 나무들로 둘러싸인 나무숲을 바라보면서 커피나 차를 마실 수 있는 최적의 공간으로 특히 시원한 바람과 산속의 나무들이 내뿜는 산소를 정면으로 들이마실 수 있는 여름에 더욱 인기가 많은 공간이다.
아담원 카페 뒤편의 잔디광장에는 반려동물과도 함께 출입해 마음껏 뛰놀 수 있으며 왼편으로 죽연지 연못이, 오른편으로는 소나무숲길이 있으며 정자, 온실, 산책로, 야외무대 등이 마련되어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코스 및 가족들의 나들이 코스로도 안성맞춤인 곳이다.
카페 옆으로는 다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이벤트 홀 건물이 자리잡고 있는데 천장이 넓고 안락한 의자와 테이블이 충분히 준비되어 있어 결혼식, 환갑, 칠순 등 대규모의 인원 수용이 필요한 가족행사나 워크샵, 세미나 등 기업행사용으로 대관 문의가 꾸준히 접수되고 있다.
아담원의 이벤트 홀에는 높이만 약 1미터에 육박하는 대형 스피커들이 곳곳에 여러 개 설치되어 있어 공연장 수준의 우수한 음향 시스템을 자랑하며 바닥은 카펫과 원목마루로 시공되어 고풍스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풍긴다.

이벤트 홀의 한쪽 벽면 전체에는 대형 책꽂이가 위치하고 있는데 아담원의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마음껏 책장에 비치된 책을 읽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학생들의 경우, 노트북이나 태블릿PC 등으로 대자연 속에서 푸른 녹음과 함께 장관을 이루는 아담원 전경을 바라보며 공부를 하기도 한다.

아담원에는 편백나무 길, 데크 쉼터, 죽연지, 산책로 소나무길 등 다양한 산책로 및 자연친화적 휴식공간이 조성되어 있으며 남원시내에서 자가용으로 약 25분 소요되는 가까운 거리이나 별도의 대중교통편이 없어 남원역과 터미널에서는 택시로 이동해야 한다. 매주 월, 화요일은 휴무이며 수~일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