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직되고 지친 몸을 위한 ‘바디 릴렉싱’ 어떻게

중앙일보

입력

“퇴근 후 잠들기 전 바디릴리프 제품을 활용해 매일 마사지를 합니다. 하루종일 사무실에 앉아 있다 보면 뒷목, 어깨가 경직되고 팔목도 뻐근하거든요. 바디릴리프 제품은 숙면을 취하고 지친 몸의 활력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되죠.” 직장인 A씨(32)는 경직된 신체 부위를 풀어 주는 릴랙싱 제품에 관심이 많다. 일상에서 느끼는 신체적 부담을 관리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직접 체감한 탓이다.

신체 활력 높이고 컨디션 유지 위한 바디 릴렉싱 중요…젊은층 중심으로 관심 증가

20~30대를 중심으로 바디릴리프 제품, 마사지 기기, 스파 패키지 등 바디 릴랙싱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금껏 어르신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지던 바디 릴랙싱 관련 시장에 20~30대가 주요 고객으로 등장한 이유는 경직된 자세, 무리한 신체 활동 등에서 비롯된 신체 불편함들이 쉽사리 해소되지 않는 까닭이 크다. 이는 신체 피로나 컨디션 저하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실제로 지난 4월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20,30대 남녀 직장인 163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직장인 건강관리 현황’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6명이 현재 ‘강한 피로감’을 느낀다고 응답했다.

바디 릴랙싱은 가벼운 결림, 뻐근함 등 신체 부위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불편함을 개선시킨다. 이를 통해 신체 컨디션을 향상 시키고, 숙면을 도와 심리적 이완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간단한 스트레칭만으로도 바디 릴렉싱 효과 업!  

공부나 업무로 장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있어야 하는 20~30대는 목이나 어깨 등에 뻐근함을 자주 느끼게 된다. 신체 긴장이 누적되면 휴식을 취해도 뻐근함이 이어지기 때문에 평소 꾸준한 마사지나 스트레칭이 필요하다. 사무실이나 잠들기 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방법을 소개한다.

근무 중 앉은 자세로도 틈틈이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은 긴장을 쌓이지 않게 해준다. 양손을 깍지 끼고 뒤통수에 댄 후 목 뒤쪽의 근육이 펴지는 느낌이 들도록 아래로 눌러준다. 또한 앉은 자세에서 손등이 바깥으로 향하게 양손 깍지를 낀 후 앞으로 쭉 뻗는 자세도 긴장을 풀어주는데 효과적이다.

자기 전 스트레칭과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고 숙면을 돕는다. 발등이 바닥에 닿도록 무릎을 꿇은 자세에서 양팔을 앞으로 뻗으며 손과 이마가 바닥에 닿도록 숙이면 수축됐던 전신의 근육이 이완되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L자 다리’로도 유명한 누운 채 벽에 다리를 두는 자세는 붓기 완화에 도움이 된다.

신체 불편함 줄이고 컨디션 회복 돕는 바디 릴렉싱 제품

바디 릴랙싱을 위한 방법은 다양하다. 전문샵을 이용하거나, 전용 화장품, 전문 도구 등을 활용할 수 있다. 마사지 기기 구입이나 스파 시설 방문이 부담스럽다면, 시간, 장소 등 제약없이 데일리로 사용할 수 있는 바디 릴리프 제품을 추천한다.

대표적인 바디 릴리프 제품으로는 스위스 프리미엄 마사지 겔 & 스프레이인 ‘퍼스킨돌 액티브’가 있다. 퍼스킨돌 액티브는 냉각과 온열 작용으로 신체 릴랙싱을 돕는다. 주성분인 레보멘톨 성분은 피부에 도포했을 때 청량감을 주고, 라벤더오일, 구주소나무오일, 베르가모트껍질오일 등 성분들은 온열 작용을 한다. 도포 직후 느껴지는 쿨링감이 따뜻한 느낌으로 변하는 과정을 통해 경직된 신체 부위에 편안함을 주고 불편함을 줄여준다. 특히, 오래 서 있거나 무리한 활동을 한 경우 종아리 등 하체가 붓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 때 퍼스킨돌 액티브를 도포해주면 혈행 개선과 붓기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실제 퍼스킨돌 액티브는 피부 붓기 완화 및 혈행개선효과를 평가한 인체적용시험(㈜코어덤)을 통해 이에 대한 유의미한 효과를 입증받았다. 또한, 자연 유래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피부 자극도 최소화했다. 피부임상시험센터(㈜OATC)의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였으며, ‘무자극’ 판정을 받았다. 제품 구입은 전국 주요 약국을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