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중앙대 평생교육원, ‘시니어모델 입문과정 1기’ 수료식

중앙일보

입력

고령화 시대를 맞아 증가하는 노인층을 대상으로 하는 실버산업이 커지고 있다. 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일본ㆍ독일 같은 선진국들을 보면 과거에는 실버산업ㆍ시장이 의료ㆍ복지 분야에 집중됐으나 이후 건강 관리, 취미ㆍ여가 생활, 패션, 주택ㆍ자산 관리 등으로 점차 확대됐다. 게다가 노년층의 수요 증가에 맞춰 새로운 IT제품들도 잇따라 등장하면서 실버산업이 더욱 다양해지고 확대되고 있다.

특히 이러한 IT를 활용한 온라인 상거래 시장에서 5060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상반기 모든 판매 상품군에서 50~60대의 연령별 판매량 성장세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또한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시니어들의 대거 등장은 유통업계에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소비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처럼 시니어들의 소비 증가로 인해 유통업계에서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의류ㆍ기저귀ㆍ분유ㆍ식품 등 다양한 실버 상품을 앞다투어 내놓고 있으며, 이러한 상품을 대변할 시니어모델에 대한 수요도 함께 급증하고 있다.

증가하는 시니어모델 수요에 맞춰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은 ‘시니어모델 입문과정 1기’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으며, 지난 2일에는 1기 수강생과 관계자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니어모델 입문과정 1기 패션쇼를 개최했다. 본 행사에서는 시니어의 일상복부터 한복, 등산복, 드레스까지 다양한 의상과 워킹을 선보이며, 시니어모델 수강생들만의 고유한 아름다움과 특별함을 선보였다.

현재 2기를 운영하고 있는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의 시니어모델 입문과정은 정년퇴직 후에도 사회적 생산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싶어하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모델 양성과정이다. 현역 모델 출신인 김소영 강사가 강의를 진행하며, 시니어 패션쇼에 필요한 다양한 모델 워킹과 자세를 배우고, 오디션 및 광고 연기 및 사진촬영을 위한 훈련을 진행한다. 또한 행동 이미지 코칭과 패션스타일링 등의 다양한 특강과 함께 수업을 통해 올바른 체형 교정도 함께 할 수 있다.

과정 수료 후에는 중앙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 수여와 함께 우수 수료자의 경우 패션쇼에서 시니어 모델로의 활동과 함께 광고 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시니어모델 입문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능력개발 카테고리의 전문교육 메뉴를 확인하면 되며, 3기는 9월에 개강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