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강릉 SW체험센터, 함께하는 SW체험교육 행사 진행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강릉과학산업진흥원은 11월 24일,25일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에서 ‘제3회 함께하는 SW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렵게 느껴지는 SW교육에 대해서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고 학습 할 수 있도록 토크콘서트와 SW입시설명회, 창작경진대회 및 VR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소프트웨어 창작 경진대회는 SW교구인 어썸봇을 이용한 피지컬 컴퓨팅SW창작 대회로 초등학교 4~6학년생 45개팀 90명이 참여하는 대회다. 1박 2일 동안 캠프형태로 진행되며, 우승자에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등 상장 수여 및 시상자 전원에게 일본 견학의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토요일 진행되는 토크콘서트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티(나희선)”가 ‘크리에이터와 콘텐트 그리고 10대’란 주제로 콘텐트 크리에이터 직업 및 게임과 창의력에 대하여 강연하고 참가자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와 함께 입시전문가인 알바트로스 교육서포터츠 신혜인 소장의 SW학습 효과와 함께 이를 바탕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고교, 대학 입시 정보를 전달한다.

또한 강연 이외에도 어린이 메이커 체험, 3D프린팅 재료로 나만의 슬라임 만들기, VR카누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사전접수를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