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설명가] 제주의 대자연을 담은 명품 타운하우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브릭가드 카운티 복잡한 도심을 떠나 여유로운 전원주택 생활을 누리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전국적으로 전원주택과 타운하우스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역적으로는 특히 제주도가 인기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기후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제주도는 최근 이주 열풍이 불면서 단순한 관광지가 아닌 힐링과 웰빙생활을 누릴 수 있는 주거지로 각광을 받는 분위기다. 이런 제주도에 고급 단독형 타운하우스가 나와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제주도 서귀포시에 분양 중인 브릭가드 카운티다.

다양한 개발사업이 집중돼 인구가 늘면서 땅값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제주도 서귀포시에 단독형 타운하우스인 브릭가드 카운티가 분양 중이다. 이미 건물이 완공된 상태에서 분양하는 만큼 안정성이 뛰어나다. 사진은 브릭가드 카운티 단지 현장.

다양한 개발사업이 집중돼 인구가 늘면서 땅값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제주도 서귀포시에 단독형 타운하우스인 브릭가드 카운티가 분양 중이다. 이미 건물이 완공된 상태에서 분양하는 만큼 안정성이 뛰어나다. 사진은 브릭가드 카운티 단지 현장.

제주도는 최근 이주 수요가 급증하면 땅값이 하루가 다르게 치솟고 있다. 지난 5월 말 결정 고시 된 2018년 1월 1일 공시지가에 따르면 서귀포시는 전국 262개 시·군·구에서 가장 높은 18.5%의 상승률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급격한 인구 유입에 따른 토지수요 증가, 헬스케어타운·제주신공항·영어교육도시·신화역사공원 등 대규모 개발사업에 따른 투자자금 유입이 공시지가를 끌어올린 가장 큰 요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자연과 조화로운 유럽형 외관 #서귀포 중심권서 차로 5~10분 #계약 즉시 입주 선시공 후분양

이런 제주도 서귀포시에 명품 타운하우스가 분양 중이어서 관심을 끈다. 서귀포시 상효동에 선시공 후분양 방식으로 공급 중인 브릭가드 카운티가 그 주인공이다. 지상 3층 구조의 전용면적 172.70㎡와 151.83㎡ 2가지 타입, 20가구 규모의 단지형 타운하우스다. 제주건축문화대상을 2회 수상한 경력이 있는 이즈건축의 강중렬소장이 직접 설계해 단지의 품격을 높였다.

지상 3층 단독주택 20가구 단지형

브릭가드 카운티의 가장 큰 특징은 제주의 지역적 자연환경에 맞춤형으로 설계와 시공이 이뤄졌다는 점이다. 우선 브릭가드 카운티는 비바람이 많은 제주 특성에 맞게 고성능·고기밀 자재를 사용했다. 여기에다 단열에도 신경을 써 변화무쌍한 제주도 기후에 대비했다. 브릭가드 카운티 또 고품격 타운하우스로 다른 타운하우스와는 차별화를 분명히 하기 위해 내외부에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우선 주택 외관은 제주도의 자연 풍경과 조화를 이루는 유럽형으로 디자인됐다. 특히 제주도의 대자연 속에 유럽의 마을을 옮겨 놓은 듯한 벽돌과 삼각지붕, 돌담길의 조화는 이국적인 정취와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기에 외부 마감재로 벽돌 배색이 접목된 자재를 사용하고, 이를 토대로 전면 외벽과 차단벽, 차단 조경 등 다방면 면에서 중후한 품격이 느껴지도록해 다른 타운하우스와는 차별화를 뒀다. 이와 함께 각 주택간 거리를 5m 이상 떨어지게 설계해 사생활 침해 우려를 사전에 차단했다.

입주자를 배려한 내부 설계도 눈길을 끈다. 브릭가드 카운티는 지상 3층 구조로 넓은 개별정원을 제공해 제주도에서 한적한 전원생활을 누리려는 젊은 부부와 자녀를 둔 2∼5인 가족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각 층별로 1층은 일체형으로 구성된 주방과 거실, 게스트룸, 샤워시설이 갖춰진 화장실로 구성됐다. 2층은 부부침실, 드레스룸, 욕실, 자녀방, 테라스로 설계됐다. 3층은 4m의 높은 천장으로 개방감이 뛰어나다. 특히 천장에 난 창으로는 제주도의 푸른 밤하늘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입주민의 안전과 주거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한 각종 첨단 시설도 갖춘다. 우선 각 세대마다 대형 자동 개·폐 슬라이딩 도어와 폐쇄회로카메라를 설치해 입주민의 안전과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여기에다 각 세대별로 비상콜 버튼과 생활 자동화시스템인 홈 네트워크 오토메이션을 갖춰 생활의 편리함을 높일 계획이다. 전체 가구 수는 타운하우스만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적정 세대수인 20가구로 제한했다. 이와 함께 별도의 커뮤니티 동을 갖춰 입주민 편의를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브릭가드 카운티는 또 부지가 산림지대나 바다 인접지와 떨어진, 적당한 습도를 갖춘 중간산지에 위치해 상대적으로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신공항 같은 대형 개발호재 다양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브릭가드 카운티는 서귀포의 주요 도로인 일주동로와 인접해 있다. 이 일주동로를 통해 차로 5~10분이면 서귀포 1·2청사, 대형마트, 매일올레시장, 서귀포 의료원 등 각종 편의시설이 밀집된 서귀포 중심생활권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쇠소깍, 천지연폭포, 정방폭포, 돈내코 유원지, 이중섭 거리 등 관광명소도 가까워 다양한 문화생활도 가능하다.

주변에 대형 개발호재가 많아 투자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이 타운하우스가 들어서는 서귀포시는 현재 리조트와 문화시설 등이 조성된 헬스케어타운과 제주 신공항(2025년예정), 영어교육도시(2021년예정), 서귀포 관광미항(2020년예정) 등 다양한 대형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다.

선시공 후분양 방식이라 사업 안전성도 높다. 브릭가드 카운티는 조경과 주택이 패키지로 완성된 상태에서 분양하기 때문에 수요자가 직접 거주할 집의 품질을 확인하고 분양받을 수 있다. 여기에다 이미 단지가 완성된 상태인 만큼 업체 부도 등에 따른 사업 지연·중단 우려도 상대적으로 적다. 또 이미 주택이 완공된 상태이기 때문에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브릭가드 카운티 분양 관계자는 “브릭가드 카운티는 쾌적한 입지, 편리한 인프라, 풍부한 개발호재 등 3박자를 갖춘 ‘선시공 후분양’ 단지로, 모델하우스만 보고 주택을 선택해야 했던 기존의 선분양 타운하우스와는 달리 완공된 타운하우스를 직접 보고 분양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말했다.

브릭가드 카운티의 서울 홍보관은 강남구 테헤란로87길 57, 감령빌딩 3층에 있다. 문의 02-562-4200

김영태 기자 neodelhi@joo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