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설명가] 교통·교육·쇼핑 편리한 부산의 한복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대림산업은 10월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에 ‘e편한세상 연산 더퍼스트’를 분양한다.

대림산업이 부산의 지리적 중심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연산 더퍼스트 조감도.

대림산업이 부산의 지리적 중심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연산 더퍼스트 조감도.

아파트(지하 4층~지상 39층 4개동, 전용 59~84㎡ 455가구)와 오피스텔(전용 52㎡ 96실)로 구성된 복합단지다. 타입별로 52㎡ 96실(오피스텔), 59㎡ 72가구, 76㎡ 99가구, 84㎡ 284가구다.

e편한세상 연산 더퍼스트

이 단지가 들어서는 연제구는 지리적으로 부산의 한복판에 위치해 있어 부산의 중심으로 꼽히는 곳이다. 특히 시청·시의회·경찰청·국세청·부산지방법원(법조타운) 등 몰려 있어 부산의 ‘행정 1번지’로 불리고 있다. 직주근접 아파트로 그만큼 배후수요가 탄탄하다고 볼 수 있다.

교통·교육·쇼핑도 편리하다. 지하철 1·3호선 환승역인 연산역을 걸어서 이용이 가능하며, 중앙대로·연산교차로·과정교차로·안락교차로 이용도 쉽다. 연서초가 단지 인근에, 이사벨중·연산중·연일중·연제중·연제고 등이 반경 1.5㎞ 이내에 있다. 홈플러스(연산점)·이마트(연제점)·부산의료원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 반경 1㎞안에 연제문화체육공원·옛골공원 등이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모던하고 세련된 감각의 단지설계도 눈길을 끈다. 먼저 39층 고층 설계로 도심 조망을 확보했다. 옥상에는 휴식공간인 자연조경이 조성된다. 여기에 내부 거실은 모던 테라조·오아시스 등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분위기의 디자인 아트월로 꾸며진다.

기존보다 20㎜ 확장된 폭을 자랑하는 광폭 마루 ‘세라’는 모던하고 심플한 북유럽 감성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e편한세상만의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우선 리모델링에 유리한 가변형 구조로 설계됐다. 또 바닥을 기존보다 30㎜ 두껍게 해 층간소음을 줄일 계획이다. 일부 세대에는 전등 사용을 줄여주는 집광채광루버 시스템이 적용된다.

모든 세대와 지하주차장에 LED 조명을 설치한다. 안전 설계도 눈길을 끈다. 전 세대 내부에 스프링클러가, 일부 세대에는 외부 스프링클러가 설치돼 화재 확산을 방지한다. 또 화재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대피가 가능한 하향식 피난구가 설치된다. 주택전시관은 연제구 연산동 1364-7번지에 10월 중 문 연다.

문의 051-868-3999

김영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