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사업] 8년 연속 WCC에 선정되며 명문대 입증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3면

기고 

허정석 울산과학대학교 총장

허정석 울산과학대학교 총장

우리 대학은 2011년에 교육부 주관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에 당시 전국 146개 전문대학 중 전국 1위로 선정됐으며, 사업 시행 첫해인 2011년부터 올해까지 8년 연속 WCC에 선정된 전국 3개 전문대학 중 한 곳이다.

또 2015~2016년 2년 연속 부산·울산·경남 지역 취업률 1위를 달성하면서(전문대학 ‘나’그룹, 2015~2016.12.31.기준) 정부가 인정한 최고의 전문대학이자 취업 명문대학으로서 명성을 입증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의 중심이자 심장인 울산에는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자동차, 삼성SDI, S-OIL, LG화학, SK에너지, SK가스, KCC, 롯데케미칼 등 취업준비생들이 선호하는 대기업과 협력관계에 있는 중견기업도 즐비하다. 이 때문에 매년 취업이 잘 되는 울산과학대학교에 입학하는 울산 외 지역의 학생들이 늘고 있다.

이에 울산과학대학교는 약 2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500명의 학생을 수용할 수 있는 학생생활관을 완공했다. 초현대식 건물로 지어진 학생생활관은 전 사생실이 2인 1실로 구성됐으며, 입사 학생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다.

이 외에도 실험·실습실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교육환경 개선을 통해 재학생의 취업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있다.

전국의 우수 인재들은 울산과학대학교에 입학해 최고의 직업기술교육을 받고 청년명장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