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Moneyplaza] 하나은행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6면

◆하나은행은 셋째 자녀가 적금에 가입하면 0.3% 포인트의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신꿈나무 적금'을 다음달 2일부터 판매한다. 영어교실, 골프 강좌 등 무료 온라인 교육서비스도 받을 수 있는 이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월 5만원 이상이며, 만기는 3년이다. 금리 3.9%로 셋째 자녀가 가입시에는 4.2%가 적용된다. 가입자가 적금 가입시에 지정한 대학에 입학할 때에는 축하금리 2%를 더 준다.

◆외환은행이 최대 30명의 대학생에게 중국 연수기회를 주는 '제 4회 대학생 마케팅 캠프'를 개최한다. 희망자는 외환카드의 ▶이벤트 전략▶광고 전략▶매출증대 전략▶리볼빙 활성화 전략 등 4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응모작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다음달 2일부터 6월말까지이며, 본선에 오른 10개 팀 모두 중국 금융시장 연수를 보내주며 대상과 금상 수상팀에는 각각 300만원과 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다. 홈페이지(www.yescard.com)참조.

◆대신증권은 중국에 투자하는 '봉쥬르 차이나 주식투자신탁 제2호'와 일본 니케이225지수 인덱스펀드인 '오퍼튜니티 재팬 인덱스 파생상품 1호' 등 2종류의 해외펀드를 28일부터 판매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