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카드뉴스] 6월에 걷기 좋은 길7

중앙일보

입력

1. 한여울 5코스-강원도 철원
소이산 생태숲 녹색길로도 불리는 강원도 철원 한여울길 5코스.4.8㎞에 불과한 짧은 길로, 가족이 함께 걷기 좋은 소이산 산책로를 비롯해생태숲길·지뢰꽃길 등 다양한 길을 품고 있다.
▶ 코스: 소이산 입구 ~ 지뢰꽃길 ~ 생태숲길 ~ 봉수대 오름길
▶ 4.8㎞, 1시간 30분 소요, 난이도 보통

2. 중원문화길 1코스-충북 충주
충북 충주 중원문화길 1코스는 남한강을 옆에 두고 약 7.8㎞를 걷는 길로,탄금대에서 충주자연생태체험관을 잇는 ‘생태탐방길’이다.
▶ 코스: 자연생태체험관 ~ 수행교 ~ 자전거도로 ~ 세계무술공원 ~ 탄금대
▶ 7.84㎞, 2시간 소요, 난이도 보통

3. 대청호반길 1코스-대전 대덕
대청호반길 1코스(금강로하스해피로드)는 대청호와 금강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데크 산책로다.산책로 주변에 울창한 숲이 있고, 시종일관 강물을 끼고 걷기에 풍광이 수려하다.
▶ 코스: 대청문화전시관 ~ 하류 반환점 ~ 대청문화전시관~ 대청교 ~ 휴게소 ~ 댐수문 끝 ~ 호반산책로 ~ 물홍보관 ~ 주차장
▶ 6㎞, 1시간 소요, 난이도 쉬움

4. 강동사랑길 3코스-울산 북구
강동사랑길은 울산 북구 강동동 해변과 주변 산에 조성한 길이다.7개의 구간 중 3코스는 경사가 완만하고 험한 길도 없어 산책을 겸한 걷기에 딱!80% 이상이 숲길이어서 한여름 온 가족이 함께 걷기에 제격이다.
▶ 코스: 제전항 ~ 일심전망대 ~ 옥녀봉 ~ 제전항
▶ 4.7㎞, 2시간 10분 소요, 난이도 보통

5. 갈맷길 5-2 코스-부산 강서
부산 최남단 가덕도의 명소를 두루 걸치는 걷기길인 갈맷길 5-2 코스!눌차만과 어음포와 누릉능을 잇는 해안 코스의 절경이 압권이다.20㎞가 넘는 코스이니 트레킹 장비와 간식, 물 같은 준비물을 잘 챙기자.
▶ 코스: 천가교 ~ 천가초등학교 ~ 소양보육원 ~ 연대봉 ~ 대항선착장 ~ 대항새바지~ 어음포 ~ 동선방조제 ~ 정거생태마을 ~ 천가교
▶ 20.1㎞, 7시간 소요, 난이도 매우 어려움

6. 저도 비치로드 - 경남 창원
저도 비치로드는 6.5㎞해안길로 제2전망대부터 펼쳐지는 전망이 근사하다.나무데크를 따라 걷다 보면 왼편에 바다와 기암괴석이,오른편에 해안 절벽과 삼림이 나타나 길동무가 되어준다.
▶ 코스: 저도출발점 ~ 제1전망대 ~ 제2전망대 ~ 용두산 정상 갈림길 ~ 하포주차장
▶ 6.5㎞, 3시간 소요, 난이도 보통

7. 해남 달마고도-전남 해남
남쪽의 금강산이라 불리는 달마산을 한 바퀴 둘러 걷는 해남 달마고도!바다와 산이 조화를 이루는 수려한 자연경관과 더불어모든 길을 곡괭이, 삽 등을 써서 사람 힘으로 냈다는 사실이 놀랍다.
▶ 코스: 1코스(미황사~암자터~큰바람재) ~ 2코스(큰바람재~노지랑골사거리)~ 3코스(노지랑골사거리~몰고리재) ~ 4코스(몰고리재~인길~미황사)
▶ 6.5㎞, 3시간 소요, 난이도 보통

관련기사

글= 최승표 기자
사진= 한국관광공사·중앙포토
제작= 노희경


▶중앙일보 Week&+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르고 더 많은 기사를 만나보세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