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맛있는 도전] 5월 가정의 달…소중한 사람과 특별하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파리바게뜨는 ‘감사와 사랑이 빛나는 5월(You Are My Sunshine)’을 테마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사랑과 감사를 전할 수 있는 기획 제품 30여 종을 출시한다. 핑크퐁과 상어가족, 뽀로로, 콩순이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 케이크부터 감사 메시지를 특별하게 전하는 디자인 케이크, 복숭아·딸기·바나나 등 상큼한 과일을 접목한 롤케이크와 정통 다과 세트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국적인 감성과 독특한 그림체로 사랑받는 프랑스 작가 ‘나탈리 레테’와 협업한 패키지로 특별함을 더했다.

파리바게뜨

어린이가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와 협업

파리바게뜨는 어린이날 시즌에 맞춰 자녀와 조카에게 깜짝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어린이가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제품을 출시한다. 핑크퐁과 상어가족, 뽀로로, 콩순이 등 아이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캐릭터를 장식물로 케이크에 올리고 이를 장난감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케이크 위에 상어인형 장식을 누르면 상어가족 노래가 흘러나오는 세 가지 맛(블루베리·아몬드·초코) 뮤직케이크인 ‘노래하는 핑크퐁과 상어가족의 피크닉’ ▶케이크 위의 콩순이 장식에서 흥겨운 공룡송이 흘러나오는 뮤직케이크인 ‘콩순이 공룡송케이크’ ▶휴대폰 손전등을 비추면 뽀로로와 크롱이 춤을 추는 댄싱 케이크인 ‘이집트에 간 트래블러 뽀로로’ 등이 있다.

감사 메시지 특별하게 전하는 샤이닝플라워케이크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과 존경의 꽃말을 지닌 튤립·카네이션 등 꽃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제품도 선보인다. 엄선한 재료를 사용해 균형 있는 맛을 갖춘 것은 물론 받는 사람을 고려한 세심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품격을 높였다.

샤이닝플라워케이크 [사진 파리바게뜨]

샤이닝플라워케이크 [사진 파리바게뜨]

▶부드러운 생크림과 상큼한 산딸기&딸기퓨레가 어우러진 촉촉한 화이트 스폰지에 반짝이는 금박 장식을 더한 반짝이는 핑크빛이 아름다운 ‘샤이닝플라워케이크’ ▶상큼한 딸기생크림과 딸기콤포트가 어우러진 화이트 스폰지에 카네이션 꽃과 감사 메시지 장식으로 아름다움을 더한 ‘감사가득플라워케이크’ ▶핑크색 튤립 한 송이를 대형 핑크 크란츠케이크(화관 모양의 케이크) 위에 올린 풍성한 사이즈의 ‘감사의 핑크꽃송이’ 등은 보기만 해도 만드는 과정의 정성이 느껴져 소중한 마음을 전할 선물로 제격이다.

또한 ▶중앙의 화이트초코 케이크를 상큼한 딸기롤·한라봉롤·초코롤로 정성스럽게 둘러싸고 화사한 꽃다발 디자인을 완성한 ‘감사의 꽃다발롤’ ▶하트 모양 초코스폰지에 달콤한 초코 크림과 상큼한 체리콤포트를 넣고 아몬드를 믹스한 초콜릿으로 마무리해 고소한 맛을 살린 ‘사랑가득하트케이크’ 등은 화려한 디자인은 물론 풍성한 식감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상큼한 과일의 맛 접목한 롤케이크

복숭아·딸기·바나나 등 과일 재료를 활용한 롤케이크도 준비했다. ▶여름 대표 과일 복숭아의 상큼한 맛에 사랑스러운 핑크빛으로 그러데이션 한 롤케이크인 ‘피치 블라썸 롤’ ▶상큼한 딸기와 달콤한 바나나의 맛과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지고 옐로와 핑크의 두 가지 투톤 컬러가 꽃처럼 화사함을 자랑하는 ‘딸기바나나롤’ ▶상큼한 제주 한라봉&오렌지 케이크와 달콤한 딸기&요거트 케이크를 먹기 좋은 크기로 개별 포장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주 한라봉&딸기 요거트 케이크’ 등이 있다.

차와 곁들이기 좋게 구성한 기획제품

전통 다과 제품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도록 구성한 선물세트도 내놨다. ▶3㎜ 두께의 황금비율로 만든 세 가지 맛(잣·깨·피칸) 전병을 한장 한장 정성껏 구워 바삭함을 극대화한 ‘3㎜ 황금비율로 바삭하고 고소한 전병세트’ ▶화과자와 양갱, 모나카 등 전통 다과로 구성한 ‘전통 다과세트’ ▶상큼한 딸기와 레몬머랭, 부드러운 마망마들렌으로 구성한 ‘행복의 선물세트’ 등은 가족들과 함께 둘러앉아 커피·차와 함께 즐기는 티타임 디저트로 제격이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