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제3회 '시드장학금' 공모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롯데시네마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은 다음 달 6일까지 제3회 ‘시드 장학금’ 공모전을 진행한다. 지난해 1, 2회를 성황리에 마쳤던 ‘시드 장학금’ 공모전은 롯데시네마의 아르바이트 직원 ‘드리미’들이 꿈과 열정을 펼치면서 장학금 지원 혜택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시드 장학금’은 우리 사회를 이끌어 갈 청년 인재이기도 한 롯데‘시’네마 ‘드’리미에게 제공되어 꿈을 위해 심은 ‘씨앗(seed)’이 싹을 잘 틔울 수 있도록 돕는다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해 열린 제2회 드리미 에세이 공모전 에서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롯데시네마]

지난해 열린 제2회 드리미 에세이 공모전 에서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롯데시네마]

이번 제3회 시드 장학금 공모전은 에세이 작성으로 진행된다. 드리미가 현재 근무 중인 영화관을 소개하고 자랑한다는 주제다. 직접 촬영한 ‘순수 사진’과 이에 효과를 가한 ‘편집 사진’ 등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공모전 관계자는 “사진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기술도 심사 기준의 하나지만 사진 속에 담긴 근무 영화관의 이야기와 분위기 등 롯데시네마 드리미로서 근무하는 것에 대한 자부심과 보람을 얼마나 잘 표현했는지를 중점적으로 볼 예정”이라고 전했다.

롯데시네마

배은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