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금융] 슈퍼 싱글, 해피 패밀리, 골든 에이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보험 알려드려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지난 10일부터 운영 중인 삼 성화재의 ‘프로포즈’는 고객 의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다양한 제안을 담은 모바일 상품정보 플랫폼이다. [사진 삼성화재]

지난 10일부터 운영 중인 삼 성화재의 ‘프로포즈’는 고객 의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다양한 제안을 담은 모바일 상품정보 플랫폼이다. [사진 삼성화재]

최근 소비자는 보험설계사나 전화 등 어떤 방식을 통해 보험에 가입하더라도 주로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획득한다. 하지만 넘치는 정보의 바다에서 실제로 도움이 되는 보험상품이 어떤 것인지 판단하기는 쉽지 않다.

삼성화재 플랫폼 '프로포즈' 개설

자신에게 꼭 맞는 정보로 보험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삼성화재는 모바일 상품정보 플랫폼인 ‘프로포즈’를 개설해 지난 10일부터 운영 중이다. 삼성화재의 프로포즈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보험 이야기를 전함으로써 고객의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다양한 제안을 담은 모바일 상품정보 플랫폼이다.

삼성화재의 프로포즈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세 가지로 구분했다. 고객에 따른 보험상품의 필요성과 특징을 담은 콘텐트는 똑같은 보험상품이라도 고객 상황에 따라 그 보험상품이 필요한 이유가 다르다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

세 가지 라이프스타일 중 나를 아끼고 사랑하는 ‘슈퍼 싱글’은 1인 가구 증가에 맞춰 당당한 삶을 추구하는 싱글 소비자를 위한 콘텐트로 꾸몄다. 또 아이들과의 행복을 꿈꾸는 ‘해피 패밀리’는 자녀의 육아와 교육, 가족의 보장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모았다. 인생의 황금기를 준비하는 ‘골든 에이지’는 100세 시대, 건강하고 안정적인 노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

삼성화재 프로포즈의 메뉴별로는 ▶다양한 보험의 필요성을 전하는 ‘당신을 위한 보험이야기’ ▶실제 사례를 통해 일상에서 도움이 되는 보험을 알아보는 일상 속 보상사례’ ▶보험에 대한 궁금증을 알려주는 ‘전문가 톡톡’ ▶간단한 자가진단을 통해 내 건강상태와 필요한 보험을 체크해보는 ‘재미있는 셀프 테스트’ ▶삼성화재의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소개하는 ‘실속 있는 서비스 소개’ 등 다양한 콘텐트를 제공한다.

한편 삼성화재는 다음 달 7일까지 프로포즈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재미있는 게임과 함께 간단한 미션을 달성하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전동칫솔(10명), 음료 기프티콘(300명)을 증정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스마트폰으로 삼성화재 프로포즈(sfpropose.com)에 접속하면 된다.

고기호 삼성화재 마케팅기획파트장은 “모바일로 인터넷을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삼성화재 ‘프로포즈’는 텍스트보다 가독성이 높은 카드뉴스나 인포그래픽 등 이미지를 많이 활용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쉽게 보험상품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덕순 객원기자(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