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KCSI 우수기업] 우수 고객 위한 모바일 주유권 제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SK에너지(대표이사 김준·사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17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주유소 부문 1위를 차지했다.

SK에너지는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주유고객 대상 ‘모바일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현장 경험이 풍부한 담당 판매원을 활용해 진단 결과를 수시로 공유하게 함으로써 고객 만족 관리의 수준을 높이겠다는 것이다.

SK에너지는 주유소 차원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고객만족실천요강 및 교육용 콘텐트를 제공하고 있다.

SK주유소는 고객의 실생활 속 행복을 나누는 소통의 공간으로 변화 중이다. 엔크린보너스카드, OK캐쉬백 이벤트, 즉시 할인 카드 등을 통해 단순히 주유만 하고 떠나는 공간을 넘어 고객과의 접점을 마련하는 데에 적극 나서고 있다.

SK에너지는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주유 고객 대상 ‘모바일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SK에너지는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주유 고객 대상 ‘모바일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SK에너지는 지난 1996년 정유사 최초로 멤버십을 도입했다. 엔크린보너스카드를 통해 누구나 주유 시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하고 다양한 제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주유 고객은 엔크린보너스카드를 통해 적립한 OK캐쉬백 포인트를 OK캐쉬백 온·오프라인 제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SK에너지는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며 고객을 향한 차별적 마케팅을 이어가는 중이다. 주유 우수 고객을 위한 모바일 주유권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연중 시행하며 고객의 포인트 활용 가치 제고를 돕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운전자에게 포인트의 최대 7배의 사은품을 선물하는 ‘3천 포인트 특권’ 행사도 매년 시행 중이다.

SK에너지는 하나·신한·KB 등 국내 주요 카드사와 제휴해 사용 실적에 따라 리터 당 최대 400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 서비스도 제공한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