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설명가] 7호선 사가정역세권에 중소형 위주 대단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

7호선 사가정역 인근에 짓는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 조감도. 중랑천과도 가깝다.

7호선 사가정역 인근에 짓는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 조감도. 중랑천과도 가깝다.


서울 중랑구 면목동 역세권에 대단지 아파트가 분양된다. 현대산업개발이 짓는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다.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30층 11개동 규모다. 전용면적 59~114㎡ 1505가구 중 1029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일반분양 59㎡ 145가구, 84㎡ 830가구, 114㎡ 54가구로 구성했다.

강남구청역까지 15분 거리 #단지 앞에 경전철 역 예정

가장 큰 특징은 지하철 7호선 사가정역 역세권 입지란 점이다. 사가정역에서 강남구청역까지 지하철로 15분 거리다. 단지 앞으로 경전철 면목선 늘푸른공원역 개통이 예정돼 있다.

도로 교통망도 나은 편이다. 단지 인근 동부간선도로를 타면 올림픽대로·강변북로 이동이 쉽다. 사가정로를 타면 동대문구·종로구 등 도심권으로 진입하기 쉽다. 용마터널을 통해 구리암사대교와 구리~포천 간 고속도로로 이어진다. 구리~세종 간 제2경부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지방 이동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학군은 초·중·고와 대학교가 고루 가깝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들어서고 도보 5분 거리에 면동초가 있다. 면목중·고와 중화중, 혜원여고, 대원외고가 차로 10분 거리다. 경희대·서울시립대·한국외국어대와 가깝다.

편의시설로는 단지 남측에 홈플러스가 있다. 코스트코·이마트가 있는 상봉역이 차로 10분 거리다. 대형 병원인 경희대병원, 삼육의료원 서울병원, 국립서울병원과 가깝다. 중랑천 수변공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용마산·아차산은 차로 5분 거리다.

대부분 가구를 남향에 배치했다. 일부 가구에선 중랑천을 내려다볼 수 있다. 사가정로에 높은 건물이 없어 탁 트인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1층을 없앤 ‘필로티’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구축해 엘리베이터 호출에서부터 조명·가스밸브·도어록 같은 기능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 실시간 에너지 사용량을 조회하고 대기전력을 차단하는 에너지 조절 시스템, 사각지대 없이 24시간 감시하는 지능형 보안 시스템, 외부 차량 무단 출입 통제 시스템 등을 도입한다. 견본주택은 면목5동 164-10에 있다. 2020년 7월 입주예정.

문의 02-433-0066

김기환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