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학원하늘교육, 한국공학교육인증원과 업무협약

중앙일보

입력

종로학원하늘교육(대표이사 임성호)와 한국공학교육인증원(원장 김종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장)은 7월 11일(화) 오전 11시 종로구 중림동에 소재하고 있는 종로학원하늘교육 본사에서 양사 업무협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 공학교육의 지속적인 품질 향상과 국내 공과대학 교육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정보 등을 상호 교류하며 협력 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은 1999년 전국공과대학협의회, 한국공학교육학회, 공학한림원, 산업체 등이 창립한 기관으로 공학관련 교육기준과 지침을 제시하고 인증, 자문 등을 통해 공학교육을 발전시키며 우수 엔지니어를 배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의 공학기술교육인증제도는 공학 인력 양성에 적합한 교육과정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다. 원조는 미국의 공학기술인증원으로 1932년에 시작되어 현재는 스탠퍼드, MIT 등 미국 전체 공과대학의 90% 이상이 인증을 받고 있다.

양사는 공학교육인증 대학 간 관련 사업을 협력 및 지원하고 우수공학교육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조할 계획이다.

이에 양사는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입설명회 및 대입정보 자료 등을 통해 공학교육인증제도에 대해 소개하고, 우수공학교육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기초 프로그램 개발 및 사업을 상호 협력 지원키로 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