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마시면 화 풀린다, 잘 잔다 … 한방 제조 릴렉스 음료

중앙일보

입력

분노해소, 간 기능, 숙면을 위한 릴렉스 음료가 출시되었다.

릴렉스음료(Relax Drink)란 긴장을 풀거나 숙면 등에 도움을 주는 음료들을 통칭 하는 말로, 이미 외국에서는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잡고 있는 기능성 음료 시장을 말한다. 이번에 출시된 ‘릴렉스프로젝트 이너피스’는 기존 제품들과 다르게 한방(韓方) 컨셉으로 제작 되었으며 한방허브와 유럽 천연 기능성 원료들이 들어가 있는 게 특징이다.

빠르게 현대사회로 변화되면서 우리 몸의 생활 습관도 변화 되었고 도시 생활 패턴은 24시간이 부족할 만큼 빠르고 바쁘게 움직인다. 그에 반해 간(肝)은 공복이거나 잠을 잘 때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는데, 이런 현대 습관들로 인해 간의 해독기능과 2차 기능 활성화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호르몬 대사 등과 같은 간의 고급기능들은 소화기에 음식이 없고 신체활동이 최소화 되었을 때 혹은 잠을 충분히 잘 때 활발한 기능을 하게 된다.

과중한 업무와 화병 및 분노 등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나, 잦은 야근 및 회식을 하는 집단 구성원들의 특성상 음주, 야식 등으로 신체 불균형 위험에 노출되기 쉬어진다. 이런 패턴 생활로 인해 잠을 통해 뇌의 노폐물을 청소할 시간도, 간을 재생할 시간도, 근육피로를 해결할 시간도 빼앗기게 된다.

간(肝)은 우리 몸에 흡수되는 모든 음식물을 간에서 해독 하고 영양소를 저장하며 담즙을 분비시켜 혈류를 조절하는 등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침묵의 장기라고 불리는 만큼 자가 진단이 쉽지 않다. 이러한 간 기능과 숙면과의 관계는 밀접해 여러 논문들과 과학적 시험 자료들이 발표 되고 있다.

최근 로빈한의원 황동석원장은 ㈜비아바이오텍 천연물바이오 연구팀(산기협 인증)과 협력해 간의 피로물질을 어떻게 하면 잘 배출할 수 있을까에 연구 주제를 설정하고, 최근 연구 동향 및 한의학 서적과 논문 등을 조사하여 연구를 진행했다. 이에 최적화된 한방 복합물질을 개발하게 되었다.

구기자, 개다래나무열매, 산수유 등으로 구성된 한방허브와 숙면 및 신경계 효과가 있는 유럽산 발레리안(쥐오줌풀)추출분말을 합방하여 한방음료로 만드는데 성공했고, 동물모델을 기반으로 한 간 기능 효력시험도 공인된 연구기관에 의뢰해 데이터를 검증 받았다.

또한 현대인들이 간이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에 효과적으로 해독작용 및 고급적 기능을 활성화 시켜 줄 수 있는 한방복합물질을 개발하고 특허를 출원해 주목 받기도 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