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브리핑] 셀트리온, 항암제 허쥬마 일본 판매 신청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6면

셀트리온, 항암제 허쥬마 일본 판매 신청

셀트리온은 자체 개발한 유방암·위암 치료용 복제약(바이오시밀러) 허쥬마의 일본 시장 판매를 위해 지난 11일 일본 후생노동성에 판매 허가 신청을 했다고 밝혔다. 허쥬마는 미국 제약사 제넨텍이 개발한 ‘허셉틴’을 복제한 약이다. 셀트리온은 허쥬마가 일본 판매 승인을 받으면 내년부터 출시할 수 있으리라고 보고 있다.

현대해상 ‘2016 연도대상’ 시상식 개최

현대해상은 정몽윤 회장, 이철영·박찬종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하이플래너 438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일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2016 연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해 동안 최고의 영업실적을 거둔 현대인상 대상은 울산사업부 번영로지점 방미자씨와 천안사업부 천안지점 남상분씨가 차지했다.

하영구 은행연 회장, 인도네시아 MOU

하영구(왼쪽 셋째) 은행연합회장은 12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페어몬트호텔에서 인도네시아은행협회와 상호협력채널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MOU는 국내은행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은행연합회 제안으로 성사됐다.

위성호 행장 중소·중견기업 대표 세미나

위성호 신한은행장(맨 왼쪽)은 12일 충북 청주시 메타바이오메드를 방문하고 대전시 유성리베라호텔에서 42개 중소·중견기업 대표들을 초청해 오찬세미나를 했다. 위 행장은 세미나 현장에서 “기업경영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적시에 제공하는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엠에스비전홈 ‘크레프트 이지집게’ 출시

주방용품 전문기업 엠에스비전홈은 바닥에 닿지 않는 디자인으로 만들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크레프트 이지집게’(사진)를 출시했다. 이 집게는 스테인리스 소재로 내구성이 강하고 손잡이 부분에 엠보싱 처리를 해 쉽게 미끄러지지 않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