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년중앙] 꼬마 탐정 탄생사건 풀고, 설레는 학교생활 미리 맛보고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얼마 전 큰 눈이 온 후 연일 강추위가 계속되었죠. 날씨가 아무리 추워도 이불을 차고 일어나 극장으로 향하고 싶을 만큼 매력 넘치는 애니메이션 두 편을 준비했습니다. 한 번 보면 코덕(코난 덕후)이 될 수밖에 없다는 ‘명탐정 코난’ 극장판과 상큼 발랄한 소녀들의 학교생활을 다룬 ‘금빛 모자이크’ 극장판입니다.

명탐정 코난: 에피소드 원-작아진 명탐정

감독 야마모토 야스이치로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상영시간 95분 개봉일 2월 8일

코난은 미궁에 빠진 사건들을 소름 돋는 추리력으로 해결하기로 유명한 꼬마 탐정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방대한 지식을 가져 물어보면 모르는 것이 없고, 시험은 봤다 하면 100점, 심지어 축구도 굉장히 잘해요.

소중리포트ㅣ 볼만한 애니메이션 '명탐정코난', '금빛모자이크 극장판', '시사회 응모 이벤트'

그렇지만 허당 기질이 다분해 어른들이 어떻게 알았느냐고 물어보면 “TV에서 봤어요, 하하”라고 어색하게 둘러대기 바쁘죠. 이런 코난의 진짜 나이는 17살, 이름은 쿠도 신이치입니다. 일본 언론의 주목을 한몸에 받던 천재 고교생 탐정이었죠. 그동안 신이치는 극 중에서 목소리로만 등장했었습니다. 그런데 신이치는 언제, 왜, 어떻게 어린아이 코난이 된 걸까요?

20편의 극장판, 90여 권의 만화책 단행본, 그리고 850화 이상의 TV 애니메이션으로 명성을 쌓아온 코난 시리즈 최초의 퍼즐이 여러분을 찾아왔습니다. 신이치가 코난이 된 그 이야기, ‘명탐정 코난: 에피소드 원-작아진 명탐정’이 바로 그것이죠.

언제나 그렇듯, 첫 에피소드에서도 신이치 주변에서 의문의 살인사건들이 발생합니다. 탐정 본능을 발휘하기 시작한 신이치는 소꿉친구 란과 함께 방문한 놀이공원에서 검은 옷을 입은 수상한 남자들의 거래 현장을 목격하고 이상한 낌새를 느낍니다. 이들을 추격하던 신이치는 역으로 검은 조직의 핵심 멤버 진에게 기습을 당하고 의문의 독약 APTX-4869를 먹게 되죠. 가슴을 옥죄이는 끔찍한 고통과 함께 신이치는 어린아이의 몸으로 변해버리고 마는데요. 도움을 받기 위해 옆집에 사는 괴짜 발명가 아가사 박사를 찾아갑니다.

신이치는 어린아이의 몸으로 아가사 박사에게 자신을 증명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검은 조직의 정체를 밝혀 원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이번 극장판에서는 신이치와 란의 미공개 컷을 포함해 교복을 입고 함께 하교하고, 티격태격 데이트에 나서는 등 그간의 작품에서 보기 힘들었던 핑크빛 로맨스도 볼 수 있다고 하니 놓치지 마세요.

금빛 모자이크: 프리티 데이즈

감독 텐쇼 등급 전체관람가
상영시간 50분 개봉일 2월 16일

많은 어른들이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 중 하나는 바로 학창시절이었다”라고 말합니다. 학창시절은 한 조각만으로는 알 수 없지만, 모아 보면 진짜 가치가 드러나는 모자이크 작품과도 같습니다. 학교와 학원, 쏟아지는 숙제에 진저리치며 이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 학생도 있겠죠. 여러분의 학창시절이 반짝반짝 빛나는 ‘금빛 모자이크’임을 증명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준비했습니다.

사랑스러운 다섯 소녀가 주인공인 ‘금빛 모자이크: 프리티 데이즈’입니다. 다정다감하지만 한편으론 엉뚱한 매력의 소유자 시노부, 착실한 모범생으로 중심을 잡아주는 아야, 분위기 메이커이자 걸크러쉬한 매력의 요우코, 영국에서 유학 온 사랑스럽고 귀여운 금발소녀 앨리스, 소꿉친구 앨리스를 따라 유학 온 엉뚱 소녀 카렌. 다섯 소녀가 보여주는 좌충우돌 학교생활을 보다 보면 어느새 마음이 따뜻해지고 입꼬리가 슬며시 올라가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대본을 쓰느라 평소에 쓰지 않는 뇌 부분을 너무 써버려서, 졸리는 건지도 모르겠어요.” 시노부는 학교 축제에서 연극제를 맡아 정신이 없습니다. 이번 금빛 모자이크 극장판은 학교 축제를 준비하며 펼쳐지는 에피소드입니다. 지쳐버린 시노부를 위해 친구들이 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섭니다. 아야는 갑작스럽게 주인공을 맡게 되고, 앨리스는 지쳐버린 시노부를 옆에서 살뜰히 챙기죠.

하지만 개성 넘치는 소녀들에게 크고 작은 어려움이 찾아오며 연극제는 위기를 맞이합니다. 과연 소녀들은 무사히 교내 축제에 연극을 올릴 수 있을까요? 이번 극장판에서는 중학교 시절 아야와 시노부의 첫 만남과 다섯 소녀가 어떻게 고등학교에서 만나게 됐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특유의 잔잔하고 평화로운 분위기와 그에 딱 맞는 배경음악, 그리고 소소하지만 빛나는 에피소드들까지. 극장에서 ‘힐링’하며 즐거운 새 학기를 꿈꿔보는 것은 어떨까요.

소중 시사회 신청하세요 소중이 ‘금빛 모자이크: 프리티 데이즈’, ‘용을 찾아서’, ‘빰빠라빤쥬: 바나나왕국의 비밀’ 시사회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영화를 보고 싶은 이유와 이름·학교·학년·연락처·신청 매수를 적어 e메일(sojoong@joongang.co.kr)로 보내주세요. 당첨자는 개별 연락합니다.

금빛 모자이크: 프리티 데이즈 일정 2월 9일(목) 오후 7시 30분 장소 서울 동대문 메가박스 신청 2월 8일(수) 낮 12시까지
빰빠라빤쮸: 바나나왕국의 비밀 일정 2월 14일(화) 오후 7시 장소 서울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신청 2월 12일(일) 자정까지

용을 찾아서 일정 2월 15일(수) 오후 6시 장소 서울 CGV 용산 신청 2월 12일(일) 자정까지

글=황인철 인턴기자 hwang.inchul@joongang.co.kr
사진=루미네·이노기획

로우틴을 위한 신문 '소년중앙 weekly'

구독신청 02-2108-3441
소년중앙 PDF 보기 goo.gl/I2HLMq
온라인 소년중앙 sojoong.joins.com
소년중앙 유튜브 채널goo.gl/wIQcM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