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Aloha State, Hawai‘i. 휴양과 관광이 공존하는 지상낙원, 하와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오아후, 마우이, 카우아이, 하와이 아일랜드(빅아일랜드), 몰로카이, 라나이. 이렇게 총 6개의 관광이 가능한 섬과 100여개의 작은 섬들로 구성되어 있는 하와이는 제각기 다른 섬들의 매력과 다양한 액티비티,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매해 수많은 관광객들을 사로잡는 여행지다. 계절에 상관 없이 연중으로 늘 온화한 날씨와 휴양 기분을 내기에 딱 좋은 따뜻한 산들바람만으로도 고민 없이 이번 여행을 하와이로 점 찍을 이유가 충분해지지만, 멋지게 솟구치는 파도를 가르는 서핑과 이색적인 하와이 전통 춤 훌라, 하와이 특산 요리, 그리고 아름다운 와이키키 해변을 따라 줄지어 서있는 자태만으로도 매력있는 호텔과 리조트 또한 하와이에 가야 하는 영락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포근한 휴양과 활기찬 모험, 이 두 가지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이 곳.

하와이는 전혀 다른 예상과 목적을 가진 여행자들조차 완벽히 만족시킬 수 있는 곳임에 틀림없다.

1. 반짝반짝 빛나는 하와이 대표 섬들의 이야기

천국의 복사판, 오아후

이른 아침 다이아몬드 헤드 위로 떨어지는 금빛 햇살을 받으며, 상쾌한 하이킹을 즐기고 젊음의 열기를 그대로 품은 눈부신 와이키키 비치에 누워, 저 멀리 파도를 즐기는 멋진 서퍼들을 바라보기도 하고, 저녁이면 우쿨렐레 선율을 타고 귓가를 간질이며 들려오는 알로하 음악에 로맨틱한 칵테일 무드를 더해 사랑을 속삭여 보기도 하는 그 곳.

전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태평양의 파라다이스이자 사랑과 열정, 낭만이 뒤섞인 아름다운 섬.
오아후가 아니라면 하와이를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사랑을 꽃피우는 로맨틱함, 마우이

순수한 자연이 프로포즈 해오고, 새들이 노래하고, 따스한 햇살에 먼저 미소가 지어지는 동화 속 마법 같은 섬.

허니무너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하와이의 로맨틱 아일랜드. 할레아칼라에서 떠오르는 따사로운 아침 햇살을 연인의 품에서 바라보고, 바람과 파도소리만 들리는 고즈넉한 해변을 손잡고 산책하다가, 저녁이면 진홍빛으로 물든 오래된 항구에서 맛 좋은 음식과 함께 깊어가는 마우이의 밤을 느껴본다면 왜 이 곳이 연인들을 위한 섬이라 불리는지 단번에 알 수 있을 것이다.

짜릿한 모험과 광활한 대자연이 전하는 감동, 하와이 아일랜드

화산암으로 뒤덮힌 검은 황무지가 끝없이 펼쳐지고, 불의 여신 펠레의 뜨거운 입김이 끊임없이 태평양 깊숙이 스며드는 곳, 하와이 아일랜드는 지금도 충분히 거대하지만 아직도 멈추지 않고 성장하는 신비한 섬이다. 'BIG' 이라는 애칭이 엄연한 고유명사가 되어버릴 정도로 모든 것이 거대하고, 그만큼 설레는 긴장감으로 충만한 모험의 땅.

알수록 다정하고 정감 가는 하와이 아일랜드에서 하와이 여행의 또 다른 도전과 탐험을 시작해보자.

때묻지 않은 순수의 결정체, 카우아이

하와이의 섬들 중 가장 먼저 태어난 섬. 울퉁 불퉁, 볼수록 거친 호흡이 느껴지는 순수한 원시의 땅엔 감히 인간의 오만함으로 다가설 수 없는 성스러운 기운이 느껴진다. 마음을 비우고 자연을 품에 안기는 듯 다가가면 더없이 편안한 미소를 내보이는 때묻지 않은 영혼의 섬, 이 곳 카우아이 에서라면 그 누구라도 지치고 힘들었던 일상의 무게가 가벼워지고, 상처받은 기억이 미소로 바뀌는듯한 신비롭고 아름다운 경험에 빠질 것이다.

2. 알로하가 시작되는 곳, 오아후 HOT SPOT 전격해부!

하와이 하면 연상되는 와이키키 해변은 하와이의 변치 않는 상징 그 자체이다. 원주민 말로 '분출하는 물'이라는 뜻을 가진 와이키키 해변은 따뜻한 태양 아래 서핑, 일광욕,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는 사람들로 진풍경을 선사한다. 해변에서는 하와이의 또 다른 상징인 다이아몬드 헤드를 바라볼 수 있어 갖가지 기념촬영에 안성맞춤이다.

그러나, 이렇게 하와이=와이키키 공식대로 와이키키만 상상하고 왔던 사람들이 하와이를 떠날 때 정작 엄지손가락을 치켜들며 추천하는 곳은 바로 하나우마 베이다. 철저한 관리와 보호로 깨끗한 바닷속 생태계를 유지하고 있는 이 수중 공원은 스노쿨링 최고 명소로 알려져 있다. 수심이 얕아 아이들도 함께 즐기기 좋은 것은 더욱 큰 메리트!

와이키키 해변과 더불어 하와이의 대표적 상징물로 둘째 가라면 서러운 스팟은 바로 다이아몬드 헤드이다. 와이키키 비치 동쪽에 위치해 있는 이 곳은, 오랫동안 화산활동으로 형성된 분화구이며 오아후 섬을 처음 발견한 쿡 선장이 분화구 정상의 암석을 다이아몬드로 착각해 이렇게 이름 붙여졌다. 이른 아침,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몸과 마음을 포근히 어루만져주는 따스한 햇살 아래 다이아몬드 헤드의 정상에서 하와이의 일출을 만끽해 보는 것은 어떨까?

쿠알로아 랜치의 푸르다 못해 파란 초원과 두텁게 우거진 숲, 기묘한 모양을 한 산들과 그 사이로 맑은 소리를 내며 시원히 흘러내리는 계곡은 그야말로 영화 세트장 같은 절묘한 자연 풍경으로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오아후의 또 다른 MUST VISIT SPOT 이다. 영화 ‘쥬라기 공원’, ‘아바타’ 등을 비롯한 수많은 할리우드 대작의 촬영지이기도 한 이 곳에서는 승마투어, ATV, 무비 사이트 투어, 정글 투어, 목장 투어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오아후의 색다른 매력은 단연 할레이바 마을. 카메하메하 고속도로를 타고 신나게 노스쇼어로 향하다 보면 서핑보드를 타는 소년의 그림이 그려진 이정표가 할레이바에 도착했음을 알린다. 노스쇼어 지역에서도 가장 유명한 이 마을은 아기자기하면서 빈티지한 느낌이 가득한 가게들과 관광객들이 길게 줄을 서는 유명 음식점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것이 매력 포인트! 특색 있는 아이템과 이색적인 맛으로 관광객을 유혹하는 할레이바를 산책해보자.

3. 누구와 함께든 OK, 처음 떠나는 그대를 위한 추천일정 + 깨알 TIP!

같이의 가치, 가족여행
아이까지 동반한 오랜만의 가족여행. 마음먹고 결정한 장거리 하와이 나들이기에 더욱 즐겁고 편리했으면 좋겠다면! 아래 가족여행을 위해 적극 추천하는 하와이 명소들을 따라 투어해 보자. 즐거움은 2배, 추억은 3배가 될터이니.

첫번째 추천 포인트, 와이키키 어디에서나 보이는 다이아몬드 헤드 관광!
입구까지 자동차로 가서 와이키키 시내와 해변 등 전망만 보고 돌아와도 좋지만, 정상까지 하이킹에 도전하면 더욱 좋다. 용암동굴과 계단을 통과해 정상에 도달하며, 소요시간은 약 40분. 날이 맑으면 몰로카이, 라나이, 마우이 섬까지 보인다. 여기서 꿀팁, 와이키키트롤리 그린 라인을 탑승하면 다이아몬드헤드 입구까지 간편히 도달할 수 있다.

두번째, 하와이의 로망을 오픈하는 카피올라니 파크 피크닉!
하와이의 상징인 와이키키 비치와 다이아몬드 헤드를 모두 품은 바로 이 곳, 카피올라니 파크에서 진정한 하와이안이 되는 피크닉 타임을 가져보자. 오바마 대통령도 피크닉을 즐겼다는 이 곳에서 푹신한 잔디 위, 맛있는 하와이안 간식 나눠먹으며 가족과 함께 로컬 하와이를 느끼고, 오순도순 다같이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세번째, 문화체험이 가능한 테마파크, 폴리네시안 문화센터!
하와이, 피지, 뉴질랜드, 타히티, 사모아, 마르케사스, 통가 등 남태평양 7개 그룹의 폴리네시안 빌리지로 이루어진 일종의 민속촌. 드럼 공연, 코코넛 빵 만들기 시연, 춤과 노래 배우기 등 시간대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지에서 직접 해보는 체험, 국내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색다른 재미를 우리 아이들에게 직접 선사해 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한국어 팜플렛과 가이드북이 구비되어 있으므로, 입장할 때 지도와 일정표를 챙기면 더욱 편리한 여행이 기다린다는 점도 또 하나의 메리트!

마지막, 깨끗한 바닷 속 엿보기!
하나우마 베이 스노쿨링. 하나우마 베이는 고대왕족의 비치이자 '블루 하와이'의 촬영지로 푸르고 맑은 바닷물을 자랑 한다. 산호초, 형형색색의 수천, 수만마리 열대어 및 해양 생물들을 맑고 투명한 이곳에서 스노클링을 통해 만나보자. 단, 개인 수영복, 타월, 입장료는 미리 준비할 것!

함께하는 첫걸음, 허니문
아무것도 안해도 마냥 좋을 허니문이지만, 그래도 이토록 다채로운 매력이 기다리는 하와이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새로운 경험을 하며 쌓는 추억도 오래토록 곱씹는 맛이 있는 법. 그래서 추천한다, 함께하는 그대들만을 위한 일정,

마우이 바닥의 매력 속으로 풍덩, 몰로키니 스노쿨링.
사실 마우이, 아니 하와이에서 가장 멋진 스노클링 명소가 어디냐고 묻는다면 그 누구로부터든 섬 자체만으로도 신비스러운 기운이 풍기는 몰로키니라는 답변을 들을 것이다. 마우이 남서쪽으로 약 5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초승달 모양의 이 작은 섬은 인근이 해양생물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어 섬 안에 직접 들어가진 못하고, 인근까지 배로 이동하여 스노쿨링을 진행하게 된다. 갑판에서 청정한 섬 해저 속으로 풍덩 다이빙 하는 순간 두 눈 앞에 투명한 바다 속을 아름답게 수놓고 있는 산호초와 열대어 무리들을 만나는 신비로운 경험을 만끽해보자.

떠오르는 태양의 집을 방문하다, 할레아칼라 국립공원.
새들이 노래하고 따뜻한 햇살아래 산들바람이 불어오는 곳. 세계 최대의 휴화산인 할레아칼라는 하와이어로 '태양의 집'이라는 뜻이다. 정상 분화구에서 일출이나 일몰을 감상하기 에 좋으며, 국립공원 내에서 하이킹이나 드라이브를 해도 좋다. 소소한 팁을 주자면, 정원 안에는 매점이 없으므로 음식이나 간식거리, 물을 준비해가는 것이 좋다. 아무리 연중으로 포근한 하와이라도, 정상은 겨울 날씨를 방불케 할 만큼 추우니 두툼한 방한복은 필수이다.

석양과 함께 무르익는 #로맨틱 #성공적 디너, 스타 오브 호놀룰루 선셋 디너 크루즈
해가 질 무렵 항구를 떠나 빨갛게 물든 태평양 바다 위에서 석양을 바라보며 저녁식사를 즐길 수 있는 선셋 디너 크루즈는 하와이를 방문한 여행객들에게 프로포즈 현장 뺨치는 로맨틱한 시간을 제공한다. 식사 후 갑판 위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석양을 바라보며 마치 유명한 영화의 주인공이 된 듯한 낭만에 푹 젖어보자. 디너 크루즈는 요금에 따라 1 STAR, 2 STAR, 3 STAR 로 등급이 나뉜다. 만만치 않은 메뉴들에 기분 좋은 선택장애를 겪어보시길.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하와이 아울렛 쇼핑의 대명사,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울렛
미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프리미엄 아울렛'은 필수 코스와도 같다. 와이키키에서 약 30여 분 거리인 프리미엄 아울렛은 50여 개의 매장을 갖춘 최고의 관광 쇼핑의 명소다. 특히 한국인이 좋아하는 랄프로렌, 코치, 케빈 클라인, 게스 등의 브랜드 매장이 크게 자리하고 있을 뿐 아니라, 기본 25~6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매력은 쇼핑 충동을 멈출 수 없게 만든다. 주말이나 미국 연휴기간에는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고 하니 홈페이지를 통해 이러한 정보를 체크해 두는 것도 알뜰 쇼핑의 노하우. 이곳에 방문하게 된다면 필수적으로 챙겨야 할 것이 있는데, 바로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울렛 쿠폰북이다. 쿠폰북은 아울렛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쿠폰 혜택이 담겨 있으므로, 쿠폰북을 이용해 추가 할인이나 사은품을 챙기는 꼼꼼함은 단연 득템을 위한 기본적 소양!

내 맘대로 누비는, 자유여행
어디에도 얽매이지 않고 여유롭게 내 마음대로 움직이고 싶어 결정하게 된 이번 여행, 그런 당신을 위한 필수 스텝.

자유여행에 걸맞는, 어쩌면 필수적인 수식어, 렌터카와 함께하는 하와이 여행!
오아후는 대중교통이 잘 갖춰져 있지만 오아후를 제외한 섬들은 1~2시간에 한번 꼴로 버스가 다니는 데다 오후 6시면 차가 끊겨버리고, 심지어 대중교통이 없는 곳도 있다.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도 많기 때문에 낭만적인 여행을 위해서라면 렌터카는 필수다. 하와이로 출발 전 렌터카를 예약하는 것이 좋다. 현지에서 예약도 가능하지만 성수기일 경우 원하는 차량이 없을 수도 있다. 국제 운전면허증과 한국 운전면허증 모두 챙겨야 하며 신용카드로 신분 보증을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꼭 가져가야 한다. 25세 미만은 추가 요금이 발생하며 8세 미만은 카시트 또는 부스터 시트를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일반적인 여행 루트에 편리함, 재미와 낭만을 더해줄, FUN 하지 않은 FUN 함! 와이키키트롤리!

와이키키트롤리는 와이키키의 호텔, 쇼핑센터, 관광지를 모두 커버하는 오픈 버스로, RED, BLUE, PINK, GREEN LINE 이렇게 총 4개의 코스가 운행되고 있다. 호놀룰루 역사 관광 투어 전용 RED LINE은 하와이의 역사 및 문화 관광지를 안내하며, 파노라마 해안선 관광 BLUE LINE의 경우, 오아후 동쪽 지역 해안을 따라 55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알라모아나 / 와이키키 쇼핑 셔틀 PINK LINE은 실제 여행객들에게 가장 이용빈도가 높은 라인으로 10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셔틀이며, DFS 갤러리아와 알라모아나 쇼핑센터를 최단거리로 연결한다. 마지막으로 다이아몬드 헤드 전경 관광 투어 GREEN LINE은 다이아몬드 헤드 등반을 위한 입구까지의 연결 및 그 주변을 안내 해 준다.

나 혼자 왔다? 시간이 남는다? 그럼 쇼핑 해야지! SHOPPING ON O’AHU

여행에 있어 쇼핑은 필수불가결. 충동을 참느니 여행을 하지 말라고 하고 싶다. 특히, 하와이를 통틀어 가장 쇼핑의 유혹이 강한 오아후에서 쇼핑을 건너 뛰려면 엄청난 수행이 필요할 정도로 핫하고 러블리한 아이템이 가득하다. 하와이에서 유일하게 면세 쇼핑이 가능한 DFS 갤러리아 와이키키, 혹은 세계 최대 규모의 야외 쇼핑몰이자 하와이의 쇼핑 메카인 알라모아나 센터, 아니면 칼라카우아 거리의 와이키키 대표 쇼핑몰 로얄 하와이안 센터에서의 쇼핑을 마음껏 보고, 듣고, 만지고, 지르고, 만끽해보자. 행여나 하와이에서 꼭 어울릴 것 같은 트렌디한 비치웨어들이라던가, 한국에 돌아와서라도 트렌드세터라 불리우게 될만한 아이템을 본다면, 마법처럼 지갑이 저절로 열릴지도 모르니 쇼핑에 관대한 마음으로 오아후를 즐겨보자.

ACTIVITY ON O’AHU
놀 것도 볼 것도 많은 하와이! 바다에 둘러쌓인 섬에는 다양한 액티비티가 여행자의 마음을 흔들어 놓는다. 서핑의 발상지이자 전설의 서퍼 듀크 카하나모쿠가 서핑을 즐겼던 와이키키 비치나 서퍼들의 성지로 불리는 노스쇼어에서 해양 스포츠를 즐긴다든지 우거진 원시의 숲을 느릿느릿 걷는다거나 먼 바다에서 큰 물보라를 일으키며 유유자적유영하는 혹등고래를 관찰하는 등 100인 100색의 취향을 고려한 모험이 기다리고 있다. 원하는 모든 여행을 행하고 꿈꿔왔던 모든 액티비티를 생각하며 이곳 저곳 두드려보라, 당신의 이상을 충족해 줄 여행이 활짝 열릴 터이니.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나투어 홈페이지 (www.hanatour.com) 또는 대표전화 (1577-1212)로 문의 가능하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