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영·수 보충수업, 온라인 강의 과목 스스로 정해 공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기숙학원 형태가 다양해지고 있다. 학원에 머무르며 부족한 과목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모습은 같지만 학생 관리, 강의 방식 등에 따라 학원별로 많이 다르다. 기숙학원은 한번 등록하면 짧으면 1주일, 길면 1년 동안 생활하는 곳이어서 처음 선택할 때 학원 특징을 알고 자신에 맞는 공부 방법을 알려주는 곳인지 확인해야 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원하는 점수를 받지 못해 내년을 목표로 하는 재수생이나 겨울방학 때 분위기를 바꿔보고 싶은 재학생이 참고할 만한 기숙학원을 알아봤다.

이투스 24/7 학원에 있는 개인 학습실에서 한 학생이 자기 능력에 맞는 온라인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 이투스ECI]

이투스 24/7 학원에 있는 개인 학습실에서 한 학생이 자기 능력에 맞는 온라인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 이투스ECI]

여러 학생과 같은 수업을 듣고 하루 종일 일률적으로 짜인 시간표대로 공부하기 싫다면 이투스교육의 자회사 이투스ECI가 운영하는 이투스 24/7 기숙학원을 찾을 수 있다. 이투스 24/7 기숙학원은 학생이 직접 시간표를 구성해 수업을 선택해 듣고, 온라인 강의를 통해 스스로 공부하도록 돕는다.

특색 있는 기숙학원
이투스 24/7 학원

스마트패드 갖춘 1인 책상
학습 매니저와 언제든 상담
퇴원해도 학습·입시 지도

학생은 학원에서 필수로 지정한 수업 외에 국어·수학·영어 중 자신이 없는 두 과목을 선택해 자신만의 시간표를 만들 수 있다. 오프라인 수업시간 외에는 학생 기호와 수준에 맞는 온라인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학원에는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스마트패드와 1인 책상이 있는 자습실이 있다. 학생은 이곳에서 원하는 강사의 온라인 수업을 듣고,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학원에 있는 강사에게 바로 물어보고 배울 수 있다.

오프라인 수업 줄이고 자습 시간 늘려
오프라인 수업은 한 주에 총 20시간이다. 그 시간을 제외하곤 혼자 공부할 수 있다. 학생마다 잘하는 과목과 취약한 과목이 다르고 배운 내용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물리적인 시간이 차이 나기 때문에 오프라인 강의 시간을 줄였다. 온라인 강의를 듣는 시간에는 같은 시간에 한 공간에서 여러 학생이 있더라도 모두 같은 수업을 듣는 것이 아니다. 학생들은 온라인 강의를 듣고 맞춤형 문제를 풀며 스스로 공부한다. 이투스 24/7 기숙학원 관계자는 “단순 기계식 반복을 통한 암기학습은 사고력이 강화된 수능시험에서 실력으로 발휘되기 어렵다. 원리를 이해하고 같은 문제도 다르게 바라보는 습관이 수능에 강한 문제 해결력을 길러준다”고 말했다.

학습 매니저는 24시간 학원에 상주하며 학생들의 질문에 답해 주고 수업 태도와 이해도를 수시로 점검한다. 또 프라이빗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의 목표 대학에 맞춰 학습 진도를 확인하고 취약과목을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학생들은 학습 매니저와 상담하며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부족한 부분을 집중 학습할 수 있다.

학원 생활을 마친 후에도 학생들은 학습 코칭과 입시지도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다. 모의고사 결과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국 누적 백분위도 점검할 수 있다. 또 개인학습 현황과 지난 성적을 종합해 목표 대학에 맞춘 교육 컨설팅을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다. 수능 직전 실전을 대비한 과목별 학습 전략 수업을 듣고 수능 출제 예상문제를 미리 풀 수 있다. 정시지원 전략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이 학원에 다닌 김영인(17)양은 “이곳에 오면서 처음으로 내가 언제,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를 고민하게 됐다. 학원에 나가서도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알기 때문에 앞으로 해야 할 공부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양평점·안성점 다음달 말 개강
이투스24/7학원은 12월 말부터 5주간 진행하는 윈터스쿨을 연다. 전국 60개 지점의 통학학원과 기숙학원에서 수강생을 모집한다. 경기도 양평에 있는 이투스24/7 양평점은 예비 고1·3학년을, 경기도 안성에 있는 이투스24/7 안성점은 예비 고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기숙학원 윈터스쿨을 준비하고 있다.

이투스 24/7 양평점 전경.

이투스 24/7 양평점 전경.

이투스24/7학원은 론칭 1년 만에 전국 60여 개 지점을 개설했다. 또 머니투데이가 선정한 ‘2016 고객 만족 우수브랜드 대상’, 국민일보 주최, 한국마케팅포럼 주관 ‘2016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수상했다. 이투스 ECI 강성진 대표는 “기존 기숙학원이 방학 기간 집중학습을 하기 위해 아침부터 저녁까지 쉴 시간 없는 무리한 수업량을 제공하는데, 이러한 학원 중심의 편성은 공부의 질을 떨어뜨리고 비효율적인 시간 낭비를 초래할 수 있어 이 같은 공부 방법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