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배용준 와인, 강소라 점퍼, 조정래 『태백산맥』, 박인비는 퍼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19면

이달 16일 위아자 나눔장터

국내 최대 바자회인 ‘2016 위아자 나눔장터’가 오는 16일 서울·대구·대전·부산에서 열린다. 행사 닷새 전인 11일에도 연예계와 종교계, 문화계 명사들이 애장품을 보내왔다.

기사 이미지

배우 배용준씨는 와인 산지로 유명한 미국 나파밸리에서 생산된 2007년산 온다도로(Onda d’Oro)를 기증했다. 이 와인은 이희상 전 동아원그룹 회장이 나파에 설립한 와이너리인 다나 에스테이트(Dana Estate)에서 만든 와인이다. 배씨가 본인의 사진을 레이블로 넣어 직접 주문 제작했다. 와인병 하단에 친필 사인도 돼 있다. 배씨의 소속사 관계자는 “배우의 레이블이 들어간 온다도르는 일본 팬들에게 ‘욘사마 와인’으로 불리며 고가에 판매된다”고 설명했다. 직접 쓴 책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도 친필 사인을 해 내놨다.

기사 이미지

배우 강소라씨는 여성용 점퍼를 보내왔다. 자신이 광고모델로 활동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 제품으로 올해 가을 신제품 광고 촬영 때 실제 착용한 제품이다. 옷 안쪽에 친필 사인을 해 기증했다.

연예·종교·문화계도 동참
자승 스님 ‘수월관음도’
안병훈, 리우서 쓴 드라이버
SK 와이번스 선수들 사인볼

아이돌그룹 빅스(VIXX)의 래퍼 라비는 평소 자주 사용하던 물건들을 보탰다. 개인 스케줄을 다닐 때 늘 쓰던 검은색 비니를 비롯해 티셔츠도 두 장 기증했다.

기사 이미지

종교계 인사들도 위아자 나눔장터에 애장품을 내놨다. 조계종 총무원장인 자승 스님의 기증품은 불화(佛畵) 중 하나인 수월관음도(水月觀音圖)의 모사 그림이다. 조계종 총무원에서는 “관음보살 우측에 정병을, 좌측에 두 그루 대나무를 배치한 형태가 고려시대 수월관음도의 전형적인 형태”라고 설명했다.

기사 이미지

청년들의 멘토로도 인기가 높은 혜민 스님은 최근까지 늘 지니고 다니며 읽던 경전인 묘법연화경(妙法蓮華經)과 스님의 서명이 담긴 염주를 기증했다. 2013년 위스타트 홍보대사로 위촉된 후 해마다 나눔장터에 참여하고 있는 혜민 스님은 “20년 동안 기도하면서 보던 경전과 염주를 보시하려고 한다. 나눔장터에 내놓으려면 가장 소중한 것이어야 할 것 같아서 늘 같이하던 물건들을 드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이미지

소설가 조정래씨도 의미 있는 기증품을 전달해 왔다. 대표작인 『태백산맥』이 200쇄 인쇄된 기념으로 만든 가죽 장정본 1~10권이다. 1권 앞장에는 “인생이란 두 개의 돌덩이를 바꿔 놓아가며 건너는 징검다리다”는 작가의 친필 메시지도 있다. 조 작가는 “예수와 석가모니가 한 말 베풀고 자비하고 이웃을 사랑하라 그랬다. 그 실천이 공동체의 행복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돕는 것은 가장 아름다운 미덕이니까 끝없이 참여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사 이미지

스포츠 스타들도 다양한 기증품을 내놨다. 2016년 리우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골프선수 박인비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모델인 오디세이의 ‘화이트 핫 RX 투볼 브이라인’ 퍼터를 기증했다. 골프선수 안병훈도 자신이 리우 올림픽에서 금메달에 도전할 때 직접 사용한 드라이버(타이틀리스트 915D3)에 친필 사인을 해 기부했다.

2016년 프로야구 정규 시즌 공동 홈런 1위인 최정 선수를 포함한 SK와이번스 선수들은 사인볼을 보내왔다. 박용택 LG트윈스 선수는 자신의 사인을 담은 유니폼을 기증했다.

김나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